SPP 국제콘텐츠마켓 2022, 22일~23일 그랜드 하얏트 서울서 개최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서울시의 문화콘텐츠 산업 경쟁력을 만드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SPP 국제콘텐츠마켓 2022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SPP는 콘텐츠 전 영역에서 발굴,투자,유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진행되는 글로벌 네트워크 행사로, 명실상부한 콘텐츠 허브 마켓으로 성장하고 있다.

10월 기준 35개국 국내,외 셀러 및 바이어 620여 개 사가 SPP 2022에 참가할 예정이며, 온라인 상담회를 포함해 국내 기업 380여 개 사, 국외 기업 240여 개 사가 이번 행사에 참여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비즈니스 상담회를 중심으로 콘텐츠 업계의 현황을 반영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11월 22일~23일 이틀간 콘텐츠 기업과 국내외 바이어 간 1:1 비즈니스 상담회가 진행될 예정이며, 행사 1일 차에는 비즈니스 상담회에 참여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비전 선포, 시상식, 콘텐츠 IR, 네트워킹 만찬이 준비됐다.

또한 '서울 콘텐츠 산업의 비전과 육성전략'을 주제로 콘텐츠 산업의 비전을 선포할 예정이며, 'IP 크로스 영상화 스토리 공모전' 시상식과 '넥스트 유니콘 콘텐츠 IR 데이'의 우수기업 시상식이 진행된다.

SBA와 베이비샤크넥스트유니콘IP펀드(운용사 스마트스터디벤처스)가 공동 개최한 IP 크로스 영상화 스토리 공모전에서 수상한 총 4개의 웹툰,웹소설 원작의 영상화 프로젝트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공모전은 웹툰, 웹소설을 드라마, 영화, 애니메이션으로 영상화하는 프로젝트를 발굴해 스토리 개발 지원 및 투자 지원을 연계하기 위해 마련됐다.

9월 21일부터 10월 18일까지 모집한 이번 공모전은 자유원작 부문과 지정원작 부문으로 총 2가지 부문으로 나눠 공모했다. 자유원작 부분은 웹툰,웹소설의 영상화(드라마,영화,애니) 기획안을 모집했고, 지정원작 부문은 웹소설 '옷장 속의 윌리엄' 영화화 기획안을 모집했다.

22일 시상식에서는 전문가 심사를 거쳐 선정된 자유원작 부문의 3개 작품에 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상을 수여하며, 지정원작 부문의 1개 작품에 베이비샤크넥스트유니콘IP펀드 대표펀드매니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시상 규모는 총 1억2000만원으로, 편당 3000만원이 제작지원금으로 주어질 예정이다.

'넥스트 유니콘 콘텐츠 IR 데이'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IR 피칭을 진행한 후 최종 5개 사를 선정해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2022 서울 콘텐츠 투자 협의체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한 기업 중 예선을 통과한 10개 사의 IR 피칭 후, 최종 5개 사를 선정해 투자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2022 서울 콘텐츠 투자 협의체는 콘텐츠 기업 및 기관의 투자유치 역량 강화와 활성화를 위해 조성됐으며, 콘텐츠 기업과 투자사 간 매칭을 통해 콘텐츠 투자 유치 활성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넥스트 유니콘 콘텐츠 IR 데이에 130여 개의 기업이 참여할 예정이며, 이 중 국내외 VC (Venture Capital)는 30개 사 내외, 콘텐츠 기업 및 기관은 100개 사 내외이다.

전대현 서울산업진흥원 콘텐츠본부장은 '팬데믹 이후 3년 만의 오프라인 행사라는 점에서 올해 SPP 2022가 매우 뜻깊다'며 '이번 행사가 콘텐츠 기업들의 글로벌 네트워킹 및 해외시장 진출의 발판이 돼 콘텐츠 산업이 활성화되도록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SPP 홈페이지를 통해 연중 상시 회원가입 및 IP(프로젝트) 등록, 미팅 신청 등이 가능하며, 뉴스레터, 부대 프로그램 안내 등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엠디엠플러스, 2024 제16회 아주경제 건설대상 '종합대상'에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수상 엠디엠플러스는 제16회 아주경제 건설대상에서 엠디엠플러스의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이 종합대상(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총 1,378세대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되며, 타 실버타운과는 달리 세대공존형 주거단지를 구현하였으며, 최고 수준의 의료 서비스,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 뛰어난 자연환경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점이 종합대상을 수상한 배경으로 꼽히고 있다.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은 60대 이상의 액티브 시니어부터 어린 아이까지 함께 어우러져 사는 단지를 구현하기 위해 단지 내에 24시간 토탈 라이프케어 프로그램인 '클럽 포시즌'을 도입해 입주민들에게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일상을 선사할 계획이다. 또한 실버타운에 입주하는 시니어들은 전담 영양사가 준비하는 건강식으로 식사를 하고, 청소와 분리수거를 책임지는 하우스키핑, 빨래 걱정 없는 런드리 서비스 등을 누리며 일과 가사노동으로부터 완벽한 해방을 누릴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현관 벤치, 무단차 설계, 비상콜 버튼, 안전바, 논슬립 타일 등 시니어들의 안전과 편의성을 증진시킨 특화설계를 통해 일상 생활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