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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논코리아, 소비자중심경영 재인증 쾌거

캐논코리아, 경영 통합 이후 CCM 재인증 취득해 카메라-사무기 부문에서 소비자중심경영 기업 이미지 제고

 

 토털 이미징 솔루션 기업 캐논코리아(대표이사 박정우)가 공정거래위원회에서 2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CCM) 인증을 획득했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제도’는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고객의 효용성 증대 및 권익 증진을 목적으로 하며, 기업의 리더십, 시스템, 운영, 성과 측면을 기준으로 평가 후 인증한다.

캐논코리아는 2020년 12월 사무기 부문에서 CCM 인증을 획득한 바 있으나, 11월 경영 통합 이후 올해 재평가에 도전해 2회 연속 CCM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평가를 담당한 한국소비자원은 캐논코리아가 사무기 및 카메라에 대한 개발, 생산, 판매, 서비스 등의 영역에서 서비스 품질 강화, 브랜드 이미지 제고, 고객 만족 증진을 위해 노력해온 점을 높게 평가했다.

고객의 소리(VOC) 접수 채널과 유관 부서간 협업 체계를 유지하는 전사적 통합 VOC를 운영해 문제 상황의 재발 방지 대책 수립과 개선 결과에 대한 피드백 및 사후 관리를 철저히 진행한 점도 주목했다. 특히 올해는 리더십 측면에서 대표이사의 소비자중심경영에 대한 실천 의지가 높다고 평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윤리 경영과 사회적 책임 활동을 활발하게 이행하고 있고, 협력 업체와의 각종 지원 및 상생 협력을 성실히 수행한 점도 호평했다.

박정우 캐논코리아 대표이사는 “고객 만족을 위해 임직원 모두가 노력한 덕분에 사무기와 카메라 부문을 통합한 캐논코리아가 CCM 인증 취득이라는 쾌거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캐논코리아는 앞으로도 업계를 선도하는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소비자중심경영 문화 정착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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