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함께하는한숲 ‘KB국민카드 한국어학당’ 간담회 개최

2024년도 다문화 청소년 교육지원사업 ‘KB국민카드 한국어학당’ 간담회 진행

 

다문화 아동 청소년들을 위한 ‘KB국민카드 한국어학당’ 간담회가 1월 18일 함께하는한숲 주관으로 한국어 교육지원사업 참여 기관 40개 학당 기관장 및 한국어 전문 강사 등 50여 명 참여한 가운데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한국어 교육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KB국민카드 한국어학당의 전반적인 운영 계획 및 실행에 대한 안내와 아동별 한국어 수준에 맞는 교육 지원을 위한 지도 방법 등을 공유하며 한국어 교육을 위한 힘찬 도약을 도모했다.

KB국민카드 한국어학당은 KB국민카드 &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 재원으로 함께하는한숲이 2016년부터 진행한 한국어 교육지원사업이다.

한국어학당 참여 대상은 다문화, 새터민, 중도 입국 가정 아동·청소년 중 한국어 교육이 필요한 아동·청소년으로 구성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한국어 전문 강사를 파견해 한국어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2024년 KB국민카드 한국어학당은 40개 학당을 운영하며 22명의 강사를 파견해 다문화 아동·청소년에게 한글 기초(말하기, 듣기, 쓰기, 읽기)뿐 아니라 일상에서 꼭 필요한 의사소통 능력, 문해, 독해력 향상과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를 향상할 수 있는 수준별 복합 한국어 교육, 한국 문화 기행을 진행한다.

기쁨지역아동센터 편지영 기관장은 “KB국민카드 한국어학당교육을 시작부터 참여했다. 센터에는 30여 명의 다문화 아이가 있는데 한국어학당에 참가하면서 아이들의 언어 능력이 많이 향상됐다. 파견된 강사도 아이들의 수준별 맞춤 수업을 진행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며 “2024년에도 한국어 수업을 진행하는 아동들의 발전과 성장이 기대된다”는 소감을 밝혔다.

함께하는한숲 권훈상 이사장은 “KB국민카드 한국어학당이 다문화 아동에게 희망의 씨앗이 되고 있다”며 “다양한 지역에 있는 다문화 학생들이 한국어 능력을 높이고, 본인의 꿈과 끼를 펼치며 ‘차이’을 이해하고 서로 배려·존중할 줄 아는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KB국민카드 한국어학당을 지속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하나은행과 금융 협력 MOU...‘안심 금융’ 협력으로 금융 주도권 및 사업 안정성 ‘우위’ 확보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원의 금융부담 완화와 자금조달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목)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외국계 은행 및 대형 증권사까지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주요 시중은행과 긴밀한 금융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의 금융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은행에 사업비, 이주비(추가이주비 포함), 중도금, 조합원 분담금, 입주시 잔금 등 재건축에 필요한 금융제안을 요청하며,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제안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협조한다. 시중은행은 금융자문가 및 금융 주선업자로서 현대건설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금융제안을 마련·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현대건설과 시중은행은 최적의 금융상품 및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조합원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