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문화재단, 2024 꿈의 무용단 공모 선정

5년간 4억원 지원,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문화예술교육사업 추진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노원문화재단(이사장 강원재)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의 '2024 꿈의 무용단 운영 사업' 공모에서 신규 거점기관으로 선정, 5년간 4억원의 지원을 받는다. 

 

'꿈의 무용단'은 춤을 추는 것에서 나아가 자신의 세계를 담은 춤을 통해 가치관, 정체성, 미래 역량 발굴 등 아동,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지향하고, 이를 지역사회와 공유해 새로운 문화향유 기회 제공과 긍정적 관계 회복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노원문화재단은 문화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사회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의 문화예술교육 기회 제공을 위해 공모 사업에 지원했으며, 예술로 꿈꾸는 '예꿈 발레단'의 운영 계획을 발표, 치열한 경쟁 끝에 선정됐다. 

 

예꿈 발레단은 '예술로 소통하고, 다양성이 존중되는 꿈의 무용단 창단'을 미션으로 지우영 댄스시어터샤하르 안무감독과 함께 발레 기반 움직임을 활용한 창작 레퍼토리 공연을 완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교육 및 가족 워크숍, 움직임 수업, 자기표현과 감정 발달을 위한 TA (Teaching Artist) 창의 교육 워크숍 등이 함께 진행된다. 

 

노원 예꿈발레단은 오는 4월 사회,문화적 취약계층 50%를 포함해 노원구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총 30명의 단원을 모집한다. 

 

강원재 노원문화재단 이사장은 '꿈의 무용단 단원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춤을 만들며 자아존중감을 키우고, 공동 창작 경험으로 나와 타인의 관계를 새롭게 바라보면서 포용하는 건강한 미래세대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안내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