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3만 유튜버 밍모, 직업탐구 스토리북 ‘무한의 계단 미래소년 밍모 1’로 어린이들 만난다

인기 게임 ‘무한의 계단’과 대세 모바일게임 크리에이터 ‘밍모’의 만남
꿈을 키우는 미래 세대를 위한 본격 직업탐구 코믹 스토리북 출간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93만 구독자를 보유하며 대세 유튜버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크리에이터 '밍모'가 직업탐구 코믹 스토리북 '무한의 계단 미래소년 밍모 1'로 처음 어린이 독자들과 만난다. 

 

7월 10일 출간된 '무한의 계단 미래소년 밍모 1'은 어린이들에게 세상에 존재하는 많은 직업에 대해 소개하고자 기획됐다. 다양한 직업군을 상징하는 캐릭터가 존재하는 게임 '무한의 계단'을 배경으로 인기 모바일 게임 크리에이터 밍모가 주인공이 돼 이야기를 풀어 나간다. 

 

유튜브 게임 크리에이터 밍모는 좀비고, 무한의 계단 등 모바일 게임을 플레이하며 대세 유튜버로 성장했다. 이번 책에서는 밍모의 캐릭터(샌드박스네트워크 제작)가 책으로 처음 등장하며, 출간에 맞춰 무한의 계단에서도 밍모 캐릭터 스킨이 제작돼 다양하게 캐릭터를 만나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게 된다. 

 

스스로 '좋아하고, 잘 해낼 수 있는 꿈만 같은 일을 하고 있다'고 말해왔던 크리에이터 밍모는 직업탐구 코믹 스토리북 '무한의 계단 미래소년 밍모 1'을 통해 '어린이들의 꿈과 미래를 응원한다'고 밝혔다. 

 

줄거리는 밍모의 고민을 시작으로 전개된다. 학교에서 실시한 적성 검사의 결과를 보고 '나의 꿈은 뭘까?'라는 고민에 빠진 주인공 밍모. 그때 게임 캐릭터 '피니'가 등장해 나의 미래 모습을 볼 수 있는 게임에 밍모를 초대한다. 게임 세계에는 비행기 조종사, 광부 등 자신만의 역할을 지닌 캐릭터들이 등장해 밍모를 돕기 시작한다. 

 

이렇게 '무한의 계단 미래소년 밍모 1'에서는 밍모의 모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다양한 직업들을 보여준다. 게임 무한의 계단 속 직업적 특성을 지닌 수많은 캐릭터들이 총출동해 꾸미는 모습은 무한의 계단 원작 게임 팬들에게도 색다른 즐거움이 될 것이다. 

 

또한 책에서는 '밍모의 직업소환' 콘텐츠를 통해 본문에서 등장한 캐릭터와 연관된 직업들을 소개하고, '이런 성향이 필요해요'와 '나에게 맞는 직업일까?' 코너를 통해 직업군에 필요한 능력과 이 직업이 나에게 맞는지 체크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직업탐구 코믹 스토리북이라는 타이틀에 맞게 꿈을 찾아가는 어린이들에게 '내가 무엇을 좋아하고 잘하는지, 어떤 성향인지' 탐구하는 계기를 제공하는 것이다. 

 

출간을 기념해 독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무한의 계단 미래소년 밍모 1'을 구입하는 독자를 대상으로 무한의 계단 게임의 밍모 스킨과 무한의 계단 띠부씰을 증정하고, 책 속 이벤트를 통해 무한의 계단 굿즈를 선물한다. 여름 방학 중에는 직접 밍모와 만날 수 있는 사인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하나은행과 금융 협력 MOU...‘안심 금융’ 협력으로 금융 주도권 및 사업 안정성 ‘우위’ 확보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원의 금융부담 완화와 자금조달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목)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외국계 은행 및 대형 증권사까지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주요 시중은행과 긴밀한 금융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의 금융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은행에 사업비, 이주비(추가이주비 포함), 중도금, 조합원 분담금, 입주시 잔금 등 재건축에 필요한 금융제안을 요청하며,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제안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협조한다. 시중은행은 금융자문가 및 금융 주선업자로서 현대건설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금융제안을 마련·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현대건설과 시중은행은 최적의 금융상품 및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조합원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