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방학 및 휴가철 맞이 원서 판매 동향 및 큐레이션 공개

‘리틀 라이프’, ‘이처럼 사소한 것들’ 등 영어권 소설 인기로 원서 역주행
‘인사이드 아웃 2’ 등 인기 영화 관련 원서 판매량 늘어나는 ‘스크린셀러’ 현상도 관측돼
예스24의 올여름 원서 베스트셀러 큐레이션… 인기 에세이부터 ‘벽돌책’까지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방학과 휴가철을 맞이해 최근 원서 판매 동향을 분석하고, 올여름 인기를 누리고 있는 다양한 원서들을 소개했다. 

 

올여름 방학과 함께 휴가 시즌을 맞아 베스트셀러 문학 원서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올해는 '리틀 라이프', '이처럼 사소한 것들' 등 영어권 소설이 주목받아 원서로 읽으려는 수요가 커지며 지난해 대비 판매량이 늘어나는 추세다.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 집계 결과, 올해 6월부터 7월 15일까지의 문학 원서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5.1% 증가했다. 

 

올여름 문학 원서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른 작품은 SNS 역주행 화제작 '리틀 라이프'의 원서인 'A Little Life'였다. 2024년 1~7월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47배 폭증했다. 올해 문학 분야에서 돌풍을 일으킨 클레어 키건 '이처럼 사소한 것들'의 원서 'Small Things Like These'가 2위를 차지했고, 역시 올해 1~7월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38.6배 급증했다. 3위는 이동진 평론가가 3월 '이달의 최고의 책'으로 추천한 '흐르는 강물처럼'의 원서 'Go as a River'였다. 지난 4월 원서 출간 이후 6월에 122.2%, 7월에 90.7%의 판매 성장률을 기록하며 인기가 이어지고 있다. 

 

'A Little Life'의 경우 올해 구매자 중 20대 비율이 17.7%를 기록하며 눈길을 끌었다. 문학 원서 전체의 20대 구매자 비율인 8.1%에 비해 약 10%p가량 높은 수치로, 방학을 맞아 화제작을 원서로도 독파하려는 20대 독자들의 수요를 짐작해 볼 수 있었다. 

 

◇ '인사이드 아웃 2'부터 '웡카'까지… 원서로 만나는 올 상반기 화제의 영화 

 

'인사이드 아웃 2', '웡카' 등 올 상반기 인기 영화들의 원서 판매량이 늘어나는 '스크린셀러' 현상도 관측됐다. 

 

지난 6월 개봉한 영화 '인사이드 아웃 2'를 동화로 읽는 'Disney/Pixar Inside Out 2: The Junior Novelization'은 올여름 어린이 동화 원서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다. 영화 개봉 첫 주(6.12~18)에 전주 대비 641.7%, 둘째 주(6.19~25)에 28.1% 판매량이 급증했다. 4위에 오른 '웡카'의 원작 소설 'Wonka'는 올 1월 말 영화 개봉과 함께 2월 1주부터 3월 2주까지 연속 6주간 예스24 외국도서 종합 베스트셀러 1위 기록을 세운 바 있다. 그 외 'Holes'와 'Wonder' 등 영화 원작 스테디셀러도 상위권에 자리했다. 

 

◇ 예스24의 올여름 원서 베스트셀러 큐레이션… 인기 에세이부터 '벽돌책'까지 

 

한 권 완독으로 독서는 물론 외국어 실력 향상까지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는 만큼 원서의 인기는 다양한 분야에서 계속되고 있다. 예스24는 에세이부터 두꺼운 '벽돌책'까지 올여름 인기를 누리고 있는 다채로운 원서들을 추천한다. 

 

인기 에세이 '나는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의 경비원입니다'의 원서 'All the Beauty in the World'는 상실의 아픔 속에서 길어 올린 삶과 예술의 의미, 그리고 다시 앞으로 나아갈 용기를 들려주는 저자의 내밀한 고백을 영어 원문으로 음미할 수 있다. 올여름 인문 사회 원서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다. 

 

휴가철을 맞아 도전 의식을 불러일으키는 벽돌책 원서를 독파해 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3위와 4위에 자리한 'Sapiens', 'Guns, Germs, and Steel (1998년 퓰리처상 수상작 / 20주년 기념판)'은 각각 벽돌책으로 유명한 '사피엔스'와 '총 균 쇠'의 원서로, 세계적 명저를 원문으로 즐길 수 있다. 

 

정송 예스24 외서 PD는 '최근 역주행 베스트셀러가 된 영어 원서에는 공통점이 있다'며 'SNS 숏폼 영상과 북클럽으로 좋은 책을 SNS에 공유하고 함께 읽는 문화가 전 세계 Z세대 사이에서 트렌드다. 주로 강렬한 로맨스나 스릴러 소설 혹은 에세이를 '#BookTok' 해시태그와 함께 소개하는데, 영어 원서여도 문장이 많이 어렵지 않아 비영어권 독자들도 쉽게 접근 가능하다'고 말했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하나은행과 금융 협력 MOU...‘안심 금융’ 협력으로 금융 주도권 및 사업 안정성 ‘우위’ 확보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원의 금융부담 완화와 자금조달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목)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외국계 은행 및 대형 증권사까지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주요 시중은행과 긴밀한 금융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의 금융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은행에 사업비, 이주비(추가이주비 포함), 중도금, 조합원 분담금, 입주시 잔금 등 재건축에 필요한 금융제안을 요청하며,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제안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협조한다. 시중은행은 금융자문가 및 금융 주선업자로서 현대건설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금융제안을 마련·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현대건설과 시중은행은 최적의 금융상품 및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조합원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