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 ‘APCTP 올해의 과학도서 저자강연’ 7회차 운영

‘나노 화학’ 광운대학교 장홍제 교수 강연 진행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APCTP, 소장 방윤규)가 8월 8일(목) 오후 7시 구미어린이과학체험관이 위치한 양포도서관에서 'APCTP 올해의 과학도서 저자강연'을 개최한다. 

 

7회차를 맞이하는 이번 강연의 도서는 '나노 화학'으로, 저자 광운대학교 화학과 장홍제 교수를 초청해 의료, 환경, 에너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 나노화학에 관해 대중들이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강연으로 계획돼 있다. 강연 후에는 저자와 참석자의 자유로운 소통의 시간과 강연에 적극적으로 소통한 참석자를 위한 도서선물 증정 또한 준비돼 있다. 

 

이 프로그램은 APCTP가 선정한 '2023년 올해의 과학도서' 10권을 대상으로 한 저자, 역자 혹은 관련 전문가 초청 강연프로그램이다. 강연의 상세 일정과 장소 등은 크로스로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관련 문의는 APCPT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APCTP는 다양한 과학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해 경상북도민을 위한 과학기술 대중화 활동에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면서 8월 구미에서 진행 예정인 올해의 과학도서 저자강연 또한 경북도민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포부와 부탁을 전했다. 

 

APCTP는 경상북도와 과학문화확산 협력체계구축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도내 과학관과 학계 네트워크 기반 협력을 통해 과학커뮤니케이션 대중화에 힘쓰고 있다. 

 

또한 APCTP는 정부의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의 지원을 받아 연구개발(R&D) 사업을 수행하며, 사업 성과물에 따른 과학 콘텐츠의 확산 및 사회 환원 활동을 통해 공익적 가치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하나은행과 금융 협력 MOU...‘안심 금융’ 협력으로 금융 주도권 및 사업 안정성 ‘우위’ 확보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원의 금융부담 완화와 자금조달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목)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외국계 은행 및 대형 증권사까지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주요 시중은행과 긴밀한 금융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의 금융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은행에 사업비, 이주비(추가이주비 포함), 중도금, 조합원 분담금, 입주시 잔금 등 재건축에 필요한 금융제안을 요청하며,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제안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협조한다. 시중은행은 금융자문가 및 금융 주선업자로서 현대건설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금융제안을 마련·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현대건설과 시중은행은 최적의 금융상품 및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조합원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