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훈 작가의 ‘나는 먹는다 고로 존재한다’ 교보문고 건강도서 부문 온라인 주간 베스트 선정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이상훈 작가의 신작 '나는 먹는다 고로 존재한다: 역사 속 인물들을 통해 배우는 비만과 슬기로운 생활습관'이 교보문고 건강도서 부문 온라인 주간 베스트에 선정됐다. 

 

페스트북이 펴낸 '나는 먹는다 고로 존재한다'는 역사적 인물들의 식습관을 통해 현대인의 건강한 생활을 조명하는 책이다. 세종대왕의 비만 자녀 교육부터 마거릿 대처 총리의 달걀 다이어트 비법까지 이 책은 다양한 역사적 사례를 흥미롭게 풀어내며 독자들에게 정보와 역사를 통한 교훈을 제공한다. 

 

이상훈 작가는 삼성가정의학과 원장으로, 다수의 방송에 출연하며 건강 관련 인문 칼럼을 기고해왔다. 그의 저서와 강연은 대중들의 건강과 웰빙에 긍정적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페스트북 편집부는 이상훈 원장은 저서를 통해 역사 속 인물들의 식습관을 통해 현대인의 건강한 생활을 조명했다면서 세종대왕의 건강 지침부터 나폴레옹의 비만까지, 엘비스 프레슬리의 변비 질환이나 마릴린 먼로의 식습관 등 역사적 인물들의 다양한 식생활을 분석하며 그들의 건강과 직결된 습관들을 소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책은 단순한 역사 서술을 넘어서 건강을 생각하게 만드는 새로운 시각을 제공하며, 모든 연령대에 걸쳐 필독을 권하는 작품이라고 평가했다. 

 

인터넷 서점의 한 독자는 '역사 속 익숙한 인물들이 어떻게 먹고 어떻게 살았을지 몰래 지켜보는 기분이었다. 건강 이야기가 이렇게 흥미롭다니. 추천'이라는 감상평을 남기기도 했다. 

 

'나는 먹는다 고로 존재한다'는 주요 온라인 서점에서 종이책과 전자책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작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이상훈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하나은행과 금융 협력 MOU...‘안심 금융’ 협력으로 금융 주도권 및 사업 안정성 ‘우위’ 확보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원의 금융부담 완화와 자금조달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목)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외국계 은행 및 대형 증권사까지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주요 시중은행과 긴밀한 금융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의 금융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은행에 사업비, 이주비(추가이주비 포함), 중도금, 조합원 분담금, 입주시 잔금 등 재건축에 필요한 금융제안을 요청하며,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제안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협조한다. 시중은행은 금융자문가 및 금융 주선업자로서 현대건설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금융제안을 마련·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현대건설과 시중은행은 최적의 금융상품 및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조합원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