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엔 ‘2024 에듀플러스위크 미래교육박람회’ 참가

AI디지털교과서를 대비한 미래엔의 교수학습 플랫폼 시연으로 디지털 교실환경 간접 체험
박람회서 교사가 학습 관리 콘텐츠를 직접 만드는 디지털 저작도구 ‘메이크엑스’ 첫선
미래엔의 학습 관리 플랫폼을 이용하고 있는 현직 교사가 직접 설명하는 특별 강연 준비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교과서 발행부수 1위 기업 미래엔이 8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 A홀에서 개최되는 '2024 에듀플러스위크 미래교육박람회'에 참가해 자사의 다양한 디지털 학습 서비스를 선보인다. 

 

올해로 15회를 맞이하는 '2024 에듀플러스위크 미래교육박람회'는 15개국 200여 개 교육기업과 교육기관, 단체 등이 참여해 인공지능(AI) 학습, 에듀테크 등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AI디지털교과서를 대비한 미래교육의 방향을 제시한다. 

 

이번 행사에 AI코스웨어 기업으로 참가하는 미래엔은 교사들이 변화하는 디지털 교실 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부스를 마련하고 AI디지털교과서 시대에 최적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새롭게 도입될 AI디지털교과서에 최적의 교사향 플랫폼인 초,중,고 교수활동플랫폼 '엠티처'와 AI를 기반으로 맞춤형 학습 관리가 가능한 'AI 클래스', 초등 전과목 온라인 학습 서비스 '미래엔초코', 올해 2월 출시한 학습관리시스템 '초코클래스'를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미래엔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선생님이 학습 관리를 위한 콘텐츠를 직접 만들 수 있는 새로운 형식의 디지털 저작도구 '메이크엑스(Make X)'를 처음 선보인다. 또한 미래엔의 학습 관리 플랫폼을 이용하고 있는 현직 교사가 활용 사례 및 방법을 직접 설명하는 특별 강연회도 준비했다. 

 

미래엔 김효정 디지털사업실장은 '교육의 디지털 전환에 속도가 붙으면서 선생님들의 디지털 교육 역량 및 역할이 중요해짐에 따라 다양한 디지털 학습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디지털 수업에 최적화된 수업 설계가 가능한 주제창과 평가 도구인 'AI클래스', 웹콘텐츠 저작이 가능한 '메이크엑스'까지 많은 분들이 이번 박람회를 통해 미래엔의 다양한 코스웨어 서비스를 직접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4 에듀플러스위크 미래교육박람회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사전등록자와 초청장 소지자는 입장패스를 발급해 관람할 수 있으며, 현장등록도 가능하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하나은행과 금융 협력 MOU...‘안심 금융’ 협력으로 금융 주도권 및 사업 안정성 ‘우위’ 확보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원의 금융부담 완화와 자금조달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목)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외국계 은행 및 대형 증권사까지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주요 시중은행과 긴밀한 금융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의 금융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은행에 사업비, 이주비(추가이주비 포함), 중도금, 조합원 분담금, 입주시 잔금 등 재건축에 필요한 금융제안을 요청하며,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제안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협조한다. 시중은행은 금융자문가 및 금융 주선업자로서 현대건설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금융제안을 마련·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현대건설과 시중은행은 최적의 금융상품 및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조합원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