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CJ제일제당 비비고, ‘비비고 크리에이티브 챌린지’ 진행

글로벌 감각을 바탕으로 한식 전파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 제시
비비고 프렌즈 2, 철저한 시장 분석부터 참신한 아이디어 제안까지, 크리에이티브 챌린지에서 뛰어난 기량 선보여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CJ제일제당 비비고는 지난 달 25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CJ 인재원에서 총 18개국 외국인 22명 내국인 9명으로 구성된 글로벌 서포터즈 비비고 프렌즈 2기와 함께 글로벌 아이디어 공모전인 비비고 크리에이티브 챌린지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비비고 크리에이티브 챌린지는 비비고의 타깃인 글로벌 Gen Z, 밀레니얼 세대들에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한식 신제품 아이디어 및 커뮤니케이션/마케팅 아이디어에 대한 기획 및 발표로 진행됐다. 이날 비비고 프렌즈들은 팀별로 글로벌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소비자들이 쉽게 한식을 접할 수 있는 신제품 아이디어와 글로벌 소비자들이 ‘비비고가 곧 k-food’ 로 인식할 수 있도록 하는 커뮤니케이션/마케팅 아이디어를 선보이며 한식전도사로서의 뛰어난 기량을 선보였다.

각 조마다 뛰어난 아이디어를 선보였으며, 그 중 최고점을 받은 B1GO팀이 대상을 수상했다. B1GO팀은 ‘할랄 마켓’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표했으며, 심도 있는 시장 분석과 이를 바탕으로 제시한 아이디어의 성장가능성 부분을 인정받아 대상의 명예가 주어졌다. 또한 우수한 아이디어를 제시한 팀에 주어지는 아이디어상은 만두’s팀이 수상했다. 만두’s팀은 비비고 국/내외 타겟에게 신선하게 다가갈 수 있는 팝업스토어 아이디어를 제안했으며, 함께 참여한 프렌즈들의 열띤 호응을 받았다.

그 외에도 비비고 프렌즈들은 만떡(만두 모양의 찹쌀 아이스크림), 만두챌린지, 채식주의자를 위한 한식제품 등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선보였다.

비비고 마케팅팀 김하민 과장은 “이 행사에서 나온 아이디어들은 한식을 사랑하고 글로벌 감각을 가진 내/외국인 프렌즈들 시선에서 한식을 바라보고 해석하여, 글로벌 타겟에게 어떻게 하면 한식을 쉽게 전파할 수 있을지를 고민해서 나온 결과물”이라며 “크리에이티브 챌린지에서 나온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더욱 더 멋진 제품과 마케팅을 선보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비비고 크리에이티브 챌린지에 참가한 비비고 프렌즈 2기는 총 18개국 내·외국인 31명으로 구성된 글로벌 브랜드 비비고의 글로벌 서포터즈로, 4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비비고가 개최하는 K-Food와 한식 문화를 주제로 한 다양한 미션 수행을 통해 크리에이티브한 K-Food 콘텐츠들을 만들어내며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현재까지 8개의 언어로 총 331건의 K-Food와 비비고의 콘텐츠가 생성됐으며, 비비고 프렌즈들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블로그를 기본으로 틱톡, 텀블러, 트위터 등을 통해 미션 활동을 참여하며 K-Food 콘텐츠를 확산 시키고 있다. CJ제일제당 비비고는 이들이 콘텐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6월에는 한식 스타일링과 맛있어 보이는 K-Food 콘텐츠 제작을 주제로 한 ‘비비고 크리에이티브 샵’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힐스 리더 캠페인’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우수상 수상 현대건설 힐스테이트가 11일 책과 함께 성장하는 공동체 프로젝트 ‘힐스 리더 캠페인’으로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 2025) 마케팅/캠페인 분야 SNS 마케팅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사)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으로, 매년 우수한 디지털 캠페인 작품을 선정해 시상한다. ‘힐스 리더(Hills Reader) 캠페인’은 문해력 저하와 난독증 증가 등 독서량 감소로 인한 사회적 문제에 주목해 시작됐다. 일상에서 편히 접근할 수 있는 독서 환경 조성이 중요하다는 판단 아래, 단지 내 작은 도서관을 활용해 입주민에게 독서 친화 환경을 제공하고 책을 통한 정서적 소통 확대를 목표로 한다. 힐스테이트는 라이프스타일을 중심으로 책과 공간을 큐레이션하는 ‘아크앤북(ARC·N·BOOK)’과 협업해 힐스테이트 단지 내 작은 도서관에 입주민을 위한 큐레이션 도서를 배치했다. ▲개인의 성장 ▲관계의 성장 ▲문화의 성장 ▲지식의 성장 ▲미래의 성장 다섯 개 테마로 전문 북 큐레이터가 엄선한 서른다섯 종의 도서를 비치해 입주민들은 언제든 책을 읽고 같은 주제로 다양한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