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리텍콘텐츠, ‘대륙의 기회, 차이나 디지털마케팅 트렌드’ 출간

4차산업혁명시대 최신 중국 IT 트렌드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리텍콘텐츠 출판사가 ‘대륙의 기회, 차이나 디지털마케팅 트렌드’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이 책은 4차산업혁명시대 최신 중국 IT 트렌드를 소개한 책으로, 중국의 온라인과 모바일의 발달은 이미 전통적인 수입/수출/도소매의 개념을 완전히 무너뜨렸고 그 속도는 걷잡을 수 없이 빨라지고 있다.

중국은 결제 수단 역시 일반적인 국가의 현금 → 신용카드 → 모바일 결제 단계가 아닌, 현금에서 모바일결제 단계로 바로 넘어가며 전 세계에서 가장 선진화된 모바일 결제 환경을 갖추었다. 중국에서는 길거리 노점상에서 한화 100원을 결제해도 모바일 결제가 가능할 정도로 인프라가 잘 갖추어져 있으며, 현금 결제가 불가능한 곳도 많다.

중국은 하루가 다르게 변해가고 있으며, O2O 비즈니스를 필두로 모든 업종이 온라인과 연결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렇듯 4차산업 혁명시대에 최첨단 IT강국이 되어가는 이웃집 중국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이 책은 중국의 최신 디지털 트렌드, 홈페이지 제작과 포털 사이트 및 SNS 채널활용까지 전반적인 부분을 다루었다. 리텍콘텐츠 출판사는 중국어 가능자는 캡처화면을 보며 그대로 따라해볼 수 있고 중국어를 하지 못하는 사람도 한국어 번역을 함께 보며 각 마케팅 채널의 활용방법과 방향을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힐스 리더 캠페인’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우수상 수상 현대건설 힐스테이트가 11일 책과 함께 성장하는 공동체 프로젝트 ‘힐스 리더 캠페인’으로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 2025) 마케팅/캠페인 분야 SNS 마케팅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사)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으로, 매년 우수한 디지털 캠페인 작품을 선정해 시상한다. ‘힐스 리더(Hills Reader) 캠페인’은 문해력 저하와 난독증 증가 등 독서량 감소로 인한 사회적 문제에 주목해 시작됐다. 일상에서 편히 접근할 수 있는 독서 환경 조성이 중요하다는 판단 아래, 단지 내 작은 도서관을 활용해 입주민에게 독서 친화 환경을 제공하고 책을 통한 정서적 소통 확대를 목표로 한다. 힐스테이트는 라이프스타일을 중심으로 책과 공간을 큐레이션하는 ‘아크앤북(ARC·N·BOOK)’과 협업해 힐스테이트 단지 내 작은 도서관에 입주민을 위한 큐레이션 도서를 배치했다. ▲개인의 성장 ▲관계의 성장 ▲문화의 성장 ▲지식의 성장 ▲미래의 성장 다섯 개 테마로 전문 북 큐레이터가 엄선한 서른다섯 종의 도서를 비치해 입주민들은 언제든 책을 읽고 같은 주제로 다양한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