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돌비, 메가박스 안성스타필드 지점에 ‘돌비 시네마’ 2호점 공식 개관

‘돌비 시네마’,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 모두 적용해 온전한 몰입감 제공
돌비 시네마 제대로 다시보기 기획전 진행, 블레이드 러너 2049·스파이더맨:뉴 유니버스 상영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돌비 래버러토리스가 '돌비 시네마' 2호점을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에 소재한 메가박스 안성스타필드 지점에 지난 9일 공식 개관한다고 밝혔다. 7월 서울 코엑스 지점에 돌비 시네마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 뒤 이번이 두 번째 개관이다.

'돌비 시네마'는 돌비의 영상 기술인 '돌비 비전'과 음향 기술 '돌비 애트모스'를 적용함은 물론 맞춤형 설계를 토대로 관객이 영화에 온전히 몰입할 수 있도록 완벽한 환경을 제공하는 차세대 영화관이다.

듀얼 4K 레이저와 HDR 프로젝터 시스템을 통해 생생한 화질을 구현하는 돌비 비전은 일반 영화관의 스크린 대비 두 배 밝기와 500배 높은 명암비를 제공하며, 어두운 장면은 한층 더 어둡게 보여줘 영화의 모든 장면을 뛰어난 색감으로 표현한다. 돌비 애트모스는 사람, 장소, 사물 및 음악 등 각각의 사운드가 살아 움직이며 공간을 생동감 있게 채워 관객은 마치 영화 속 한가운데 있는 것과 같은 온전한 몰입감을 경험하게 된다. "돌비 시네마"는 이미 할리우드의 제작자 및 감독들 사이에서 영상,음향 기술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영화관으로 애용되고 있다.

메가박스는 '돌비 시네마' 2호점 개관을 기념해 1호점 개관 때 영화 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돌비 시네마 '제대로 다시보기' 기획전을 지난 10월 9일부터 진행한다. 제대로 다시보기는 영상미와 사운드가 특별히 좋은 작품들을 엄선해 재상영하는 기획전으로, 관객은 "돌비 시네마"가 제공하는 완벽한 관람 환경 속에서 온전히 영화를 즐길 수 있다. 상영작은 블레이드 러너 2049, 스파이더맨:뉴 유니버스 등이다.

더그 대로우 '돌비 시네마' 부문 선임 부사장은 '국내 최초의 "돌비 시네마"를 코엑스 지점에 선보인 지 약 3개월 만에 안성스타필드 지점에 두 번째 "돌비 시네마"를 선보이게 돼 매우 기쁘다'며 '돌비가 직접 설계하고 음향 및 영상을 담당한 "돌비 시네마" 안성스타필드 지점에서 한국 관객들이 온전한 몰입감을 느껴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진선 메가박스 대표는 ''돌비 시네마' 코엑스 지점을 개관한 이후, 국내 영화업계로부터 큰 주목을 받았을 뿐 아니라 많은 영화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두 번째 '돌비 시네마'를 안성스타필드 지점에 개관하게 되어 기쁘고, 라이프시어터 메가박스는 앞으로도 국내 주요 지역에 차원이 다른 영상과 음향을 한껏 느낄 수 있는 극장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메가박스 안성스타필드 지점은 '돌비 시네마'를 비롯해 키즈 전용 상영관 등 총 7개관 1256석 규모를 갖추고 있다. 돌비와 메가박스는 연내 메가박스 남양주현대아울렛 스페이스원 지점에 돌비 시네마 3호점 오픈을 계획하고 있다.


미디어

더보기
DL이앤씨 ‘e편한세상 고덕 어반브릿지’, 서울시 건축상 ‘최우수상’ 받아 DL이앤씨는 최근 서울시 주최로 열린 ‘제43회 서울시 건축상’ 시상식에서 ‘e편한세상 고덕 어반브릿지’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서울시 건축상은 서울시 내 건축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서울시는 1979년부터 건축의 공공적 가치를 구현해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건축 문화와 기술 발전에 기여한 건축물을 선정해 시상해왔다. 올해 시상식은 ‘서울성: 다층도시(Seoul-ness: Multi-Layered City)’를 주제로 열렸다. 사전 공모를 통해 총 89점의 건축물이 접수됐으며, 서울시는 도시의 고유성과 정체성, 지역성을 미래 지향적으로 풀어낸 작품을 중점적으로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했다. DL이앤씨는 지난해 서울 강동구 상일동에 준공한 e편한세상 고덕 어반브릿지를 내세워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7층, 6개 동, 아파트 총 593가구 규모다. 단지 경계부에 저층 동을 배치해 도시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길과 마당을 만들었으며, 단지 중앙에 위치한 보행로를 공원형 입체 보행로로 조성했다. 이를 통해 기존 아파트의 독립된 형태를 벗어나 도시와 연결된 열린 아파트 단지를 형성한 점이 특징이다. DL이앤씨 관계자는 “e편한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