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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아트, 문화예술인들의 비대면 재능공유 통한 방탄소년단 DYNAMITE 커버 영상 제작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반년 이상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활동의 기회를 잃고 힘들어하는 문화예술인들이 모여 세계적인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 커버 영상을 제작했다.

전국 각지에 살고 있는 능력 있는 문화예술인들이 자신들의 재능을 함께 공유해 코로나 극복을 꿈꾸고 멈춰버린 예술시장에 작은 희망을 나누고자 진행된 프로젝트다.

코로나19 기본 방침에 따라 각자가 자신의 영상을 찍어 편집자에게 보내 제작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만든 영상이며 기획부터 촬영, 음원 믹싱, 영상편집, 노래, 연주 모두 함께하는 사람들의 재능 공유로 1달여간의 기간에 걸쳐 완성됐다.

프로젝트를 기획한 Start의 한준희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의 목적은 코로나로 힘들어하고 있는 문화예술인들이 같은 분야에서의 공감대를 기반으로 활기차게 극복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20여 명이 참여해 완성도를 떠나 즐거웠던 프로젝트였다'며 '기존 유튜브에 게시된 BTS 다이너마이트 커버 영상들보다 새로움을 느낄 수 있는 유니크한 영상'이라고 말했다.

Start는 문화예술인을 위한 사회적 협동조합을 준비하고 있으며, 공예/미술/음악/해외 판로/문화행정/융복합/공간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동하고 있는 5개 기업이 모여 문화예술인들에 대한 폭넓은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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