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이은콘텐츠, 책 리뷰 전문 오디오 클립 ‘책리뷰닿’ 시즌 2 시작

독서소울메이트, 나의 리뷰가 너에게 닿기를! 책리뷰닿 시즌 2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보통의 독서가들이 적은 자신의 솔직한 리뷰를 소개하는 책 리뷰 전문 서비스 '책리뷰닿'이 시즌 2를 오픈했다.

시즌 2의 첫 클립은 '책리뷰닿' 시즌2를 시작하는 이유에 대해 운영진들이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는 에피소드가 올라왔다.

'책 리뷰닿'은 인스타그램을 중심으로 SNS에 책 리뷰를 올리는 독서가들의 리뷰를 발굴해 주제 별로 소개하는 SNS 서비스로 현재 인스타그램, 블로그, 오디오클립 등 3가지의 매체를 활용해 다양한 리뷰를 소개하고 있다.

시즌2에서는 오디오와 비주얼의 조화를 이루기 위해 책 소개 카드뉴스도 직접 손으로 그린 따뜻한 느낌의 일러스트가 키 비주얼이 되어 다양한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현재 책리뷰닿에서는 시즌2 오픈 기념으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책 리뷰닿을 언제 듣는지를 책리뷰닿 오디오클립 댓글로 남겨준 분께 책 무드등과 아메리카노 커피 쿠폰 등을 선물로 전달한다. 이벤트 공지는 블로그, 오디오클립, 인스타그램에서 통합으로 진행 중이며, 10월 28일까지 진행된다.

따뜻하고 감성어린 다양한 책 리뷰를 들려준 책리뷰닿에 많은 독서 마니아들의 관심이 기대된다.


미디어

더보기
삼성물산, 아파트 세대 현관까지 음식 배달 로봇 확장 운영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이 배달 플랫폼 ‘요기요’와 연계해 아파트 세대 현관까지 음식을 배달하는 자율주행 배달 로봇 혁신 서비스를 확장 운영한다. 삼성물산은 지난해 서울 서초구 래미안 리더스원 단지를 중심으로 자율주행 로봇 기업 뉴빌리티와 협업해 음식 배달 로봇의 서비스 실증을 마쳤다. 아파트 단지 내 음식 배달 로봇 서비스의 주요 선결 과제인 공동 현관 자동문 개폐 및 엘리베이터 호출 연동 등 기술적 문제를 해결했다. 입주자 대표회 및 관리사무소와 협의를 도출해, 각 세대 현관문 앞까지 로봇이 배달하는 도어 투 도어(Door to Door) 상용 서비스를 구축했다. 실증기간 동안 음식 배달 로봇 서비스를 이용한 입주민의 만족도는 95%에 달한다. 음식 배달 로봇은 일반 보행 속도로 자율주행 해 단지 내에서 안전한 이동은 물론, 주문자만 배달 음식 픽업이 가능해 파손 없이 온전하게 배달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단지 내 배달 이동 수단 통행으로 인한 위험, 외부인 출입 갈등 등의 문제도 줄일 수 있다. 올해부터 래미안 리더스원 단지 인근으로 운영하던 음식 배달 로봇 서비스를 확장한다. 배달 플랫폼 ‘요기요’와 연계하고 반경 1.2km 이내의 식음료

LIFE

더보기
BNK금융그룹 자추위, 부산은행 등 자회사 CEO 최종 확정 BNK금융지주 자회사CEO후보추천위원회(이하 자추위)는 BNK부산은행, BNK캐피탈 등 자회사 6곳의 CEO를 최종 확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대표이사 선임은 BNK금융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미래 변화 추구』 라는 경영 방향에 주안점을 두고, 각 자회사의 특성과 경영 여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절차에 따라 진행됐다. 자추위는 주요 사업 추진 실적과 경영전략·미래 비전, 경력 사항, 평판 조회 결과 등을 바탕으로 △그룹 및 자회사에 요구되는 핵심 역량 △리더십과 비전 제시 능력 △금융업 전반에 대한 전문성과 경험 △청렴성 및 윤리의식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했다. 부산은행 차기 은행장으로 선임된 김성주 대표는 은행·지주·비은행을 두루 거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경영 역량을 갖춘 인물로 평가됐다. 지역 기반 영업 경쟁력 강화와 안정적인 수익 구조 확립에 강점을 보였으며, 건전성 관리와 내부통제 체계 고도화, 디지털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측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BNK캐피탈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된 손대진 대표는 부산은행 영업 부문을 담당해 온 부행장 출신으로, 여신 영업 전반에 대한 높은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