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2020 출판도시 인문학당 연말강연 ‘2021 도약! 프로젝트’ 진행

인생 수업과 함께 2021년 도약을 돕는 인문학 강연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2020 출판도시 인문학당 연말 시리즈 강연 중 '2021 도약! 프로젝트'가 오는 11월 28일(토) 오후 1시, 3시에 진행된다.

이번 연말 강연은 '2020 마음 연말정산', '2021 도약! 프로젝트', '오! 크리스마스, 나만의 소품 만들기'라는 각각 다른 주제로, 한 해를 돌아보고 내년을 계획할 수 있는 내용으로 준비했다.

'출판도시 인문학당'은 책과 관련한 수준 높은 인문학 강연을 통해 책과 인문학에 대한 일반인의 관심 및 이해도를 높이고, 출판사,작가,독자 간 만남의 기회를 제공해 독서 운동 확산 및 인문학 출판 콘텐츠 생산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출판도시문화재단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후원한다.

2020 출판도시 인문학당 연말 시리즈 강연 가운데 두 번째 강연인 2021 도약! 프로젝트는 올해보다 조금 더 성장한 자신의 모습을 기대하는 사람들을 위한 인문학 강연이다. 강연마다 하나씩 '인생 스킬'과 '인생 수업'이 담겨있다.

강연 당일 오후 1시에는 '말하기를 말하기' 저자이자 팟캐스트 '책읽아웃' 진행자 김하나가 ''말하기를 말하기'를 말하기'를 주제로 강연한다. 모두가 하고 있지만 아무도 깊게 생각하지 않았던 '말하기'의 세계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오후 3시에는 '나만의 콘텐츠 만드는 법' 저자이자 콘텐츠 기획자 황효진이 '읽고 보고 듣는 사람에서 만드는 사람으로'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콘텐츠를 기획하고 만드는 것은 세상에 없던 기발한 아이디어를 떠올리는 것과는 크게 상관없음을 이야기하면서 함께 콘텐츠 기획법을 알아보고, 각자의 기획안을 작성해보는 시간도 마련한다.

이번 강연은 정부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행사 운영 지침을 준수해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인문학과 말하기, 글쓰기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든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강연 내용은 출판도시 인문학당 홈페이지, 출판도시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BNK금융그룹 자추위, 부산은행 등 자회사 CEO 최종 확정 BNK금융지주 자회사CEO후보추천위원회(이하 자추위)는 BNK부산은행, BNK캐피탈 등 자회사 6곳의 CEO를 최종 확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대표이사 선임은 BNK금융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미래 변화 추구』 라는 경영 방향에 주안점을 두고, 각 자회사의 특성과 경영 여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절차에 따라 진행됐다. 자추위는 주요 사업 추진 실적과 경영전략·미래 비전, 경력 사항, 평판 조회 결과 등을 바탕으로 △그룹 및 자회사에 요구되는 핵심 역량 △리더십과 비전 제시 능력 △금융업 전반에 대한 전문성과 경험 △청렴성 및 윤리의식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했다. 부산은행 차기 은행장으로 선임된 김성주 대표는 은행·지주·비은행을 두루 거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경영 역량을 갖춘 인물로 평가됐다. 지역 기반 영업 경쟁력 강화와 안정적인 수익 구조 확립에 강점을 보였으며, 건전성 관리와 내부통제 체계 고도화, 디지털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측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BNK캐피탈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된 손대진 대표는 부산은행 영업 부문을 담당해 온 부행장 출신으로, 여신 영업 전반에 대한 높은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