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송영수 교수, ‘리더다움’ 신간 출간으로 현시대 리더의 격 제시

대격변이 일으킨 초불확실성 시대, 당신은 진정한 리더인가?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송영수 한양대학교 교육공학과 교수의 신간 '리더다움'이 한국HRD협회 출판브랜드 KHRD에서 출간됐다. '리더다움'은 우리에게 초불확실성 시대를 극복하는 리더의 격을 심도 깊게 풀어내고 있다.

작금은 위기의 시대다. 팬데믹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급가속되며 변동성, 불확실성, 복잡성, 모호성이 극대화되는 요즘이다. 그 가운데 리더의 역할이 각별히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다. 실제로 위기 속에는 항상 기회가 잠재되어 있고 진정한 리더는 한결같이 당면한 위기를 기회로 승화시켰다.

그 관점에서 이 도서는 현시대 리더의 길을 제시하며 목표성, 이해성, 투명성, 민첩성을 토대로 리더의 'DAUM', 즉 리더다움 통찰로 안내한다. DAUM의 핵심은 'Dynamic, 변화하지 않으면 사라진다. Awakening, 대담한 꿈이 길을 안내한다. Under-standing, 리더는 낮은 곳에 자리한다. Motivating, 인재는 질문으로 성장한다.'이다.

'리더다움'이 더욱 울림 깊게 다가오는 이유는 저자의 경륜 때문이기도 하다. 저자인 송영수 교수는 현장성이 풍부한 리더십 전문가이다. 그는 삼성그룹에서 23년간 경영자와 리더를 양성하는 리더십 및 인력개발 전문가로 활동하는 가운데 삼성그룹의 체계적 리더양성 프로그램 '삼성리더십파이프라인 모델'을 개발했고 차세대 리더 및 고위경영자 양성체계를 수립했으며 삼성그룹 핵심가치를 정립했다.

아울러 저자는 이후 한양대학교 교수로 재직하며 리더십센터장, 상담센터장, 한양인재개발원장 등을 두루 역임하고 있으며 한양대학교 'Best Teacher 상' 및 '강의우수교수상', 전국경제인연합회 'IMI 최우수강사상'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저서로는 중국어로도 번역된 '리더웨이'를 비롯해 '인아웃코칭', '스마트러닝Ⅰ', '스마트러닝Ⅱ', '트루컬러', '이제 한국형 경영이다', '누구를 리더로 세울 것인가', '리더가 답이다' 등이 있다.

바야흐로 새로운 리더십이 요구되는 시점이다. 우리는 저마다의 자리에서 리더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제는 우리가 '리더다움'을 내재한 존경받는 리더인가 스스로 질문할 시점이다. 그 해답은 '리더다움'의 행간에 녹아있다.


미디어

더보기
삼성물산, 온열질환 예방 가이드라인 대폭 강화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이 본격적인 무더위에 앞서 건설 현장 근로자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앞장선다. 삼성물산은 온열질환 예방 가이드라인을 대폭 강화해 고용노동부의 폭염 안전 5대 수칙인‘물·그늘(바람)·휴식·보냉장구·응급조치’를 바탕으로 다각적인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우선 ‘그늘’확보를 위해 혹서기 휴게시설 설치기준을 대폭 강화했다. 최대 인원의 20%이상이 동시에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게시설 자체 설치 기준을 마련해 각 휴게시설에는 냉방장치, 음용수, 포도당을 비치해 운영중이다. 또한 모든 근로자들이 사용할 수 있는 충분한 용량의 제빙기를 설치하고 위생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여성근로자가 많은 현장에서는 별도의 여성 휴게시설도 설치한다. 휴게시설 접근이 어려운 경우는 사전에 파악해, 모든 근로자가 ‘도보 2분 거리’에서 쉴 수 있도록 간이 휴게시설을 추가로 설치하고 있다. 모든 근로자가 폭염에 노출되는 시간을 최소화하고 즉각적인 휴식을 보장하기 위한 조치다. 삼성물산 현장에서는 체감온도 31℃ 이상부터 휴게시간을 부여하고 탄력적으로 작업을 조정한다. 뿐만 아니라 두통, 어지럼증 등을 호소하며 더위로 작업중지를 요청할 경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