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콘텐츠 온페어 개최

충남콘텐츠코리아랩 발굴·지원 콘텐츠 스타트업 성과물 온라인 전시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충남문화산업진흥원은 오늘인 18일부터 온라인을 통해 충남콘텐츠코리아랩에서 발굴,지원한 콘텐츠 스타트업의 성과물을 전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페어는 '콘텐츠 ; 일상을 eXtend - 확장하다'를 주제로 단순히 향유하는 소비의 대상에서 나아가 시대에 맞게 변화하며 일상의 동반자로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는 콘텐츠의 현재와 미래를 보여주고자 기획했다.

온라인에서 진행되는 콘텐츠 온페어는 총 3개의 기획관으로 진행된다. 콘텐츠와 기술의 혁신적인 만남을 통해 진화한 일상을 제안하는 'Moving on × Contents ; 미래로 가는 콘텐츠', 일상에 스며든 콘텐츠의 다양성을 볼 수 있는 'Playing on × Contents ; 일상을 즐기는 콘텐츠', 일상과 소통하며 끊임없이 창작되고 다변화하고 있는 콘텐츠를 보여주는 'Keeping on × Contents ; 끊임없이 창작되는 콘텐츠'로 전시를 구성해 급변하는 시대 속에서 변화를 꾀하고 있는 충남 콘텐츠 산업의 지속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다.

맹창호 원장은 '콘텐츠 장르간, 콘텐츠와 기술간 새로운 단위들이 서로 다른 스케일의 세상과 연결되고 있는 시대에 충남콘텐츠코리아랩의 지원으로 발굴된 콘텐츠와 스타트업이 유의미한 역할을 해내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콘텐츠 온페어는 12월 18일(금)부터 운영되며, 충남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나 온라인 주소로 직접 접속해 관람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하나은행, 글로벌자산관리센터(GWM) 통해 국내 최초로 국경 없는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한다!!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지난 23일 서울 삼성동 Place1에 글로벌자산관리센터(Global Wealth Management Center)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국내 최초로 오픈한 글로벌자산관리센터는 자산의 글로벌 재배치가 본격화되는 흐름에 맞춰 국내를 넘어 전 세계를 아우르는 글로벌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글로벌자산관리센터에는 신탁 컨설턴트, 변호사, 회계사, 세무사, 애널리스트 등 분야별 최고의 전문 인력이 배치되어 ▲리빙트러스트 ▲부동산&주식 ▲대체투자뿐 아니라 ▲국제조세 ▲글로벌부동산 ▲거주국 변경 등 복합적인 컨설팅을 제공한다. 특히, 해외로 이주한 손님에게는 현지 하나은행 영업점 및 제휴기관과 직접 연계하여 투자이민, 가업승계 등 현지 기반의 맞춤형 자산관리 컨설팅을 제시하고, 국내로 귀국한 역이민 손님에게는 해외체류 경험 및 해외 비즈니스 커리어를 반영한 글로벌 포트폴리오 구성, 환리스크 관리 등 최고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를 위해 하나은행은 전 세계 27개 지역 112개의 해외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손님이 원하는 지역이라면 어디든지 최상의 글로벌 자산관리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이번 오픈에 맞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