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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스24: 포스트 코로나 시대 준비 분주, 경영서 판매량 36.5% 급증

경영전략/경영혁신 도서 판매량 최근 5년간 최고 성장세, 출간 종 수도 가장 높아
위기 승리로 이끄는 전략서 ‘룬샷’ 카테고리 1위, 코로나19로 주목받은 기업의 전략 비결 담은 도서 인기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의 집계에 따르면 경영전략/경영혁신 카테고리의 2020년 도서 판매량은 작년 대비 36.5% 증가하고 출간 종 수 또한 74종 늘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기 위한 기업의 발 빠른 움직임이 경영전략/경영혁신 카테고리 도서 판매로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2020년 경영전략/경영혁신 카테고리 베스트셀러 1위는 전쟁, 질병, 불황의 위기를 승리로 이끄는 힘에 대해 설명한 "룬샷"이다. "룬샷"은 2020년 11월 30일까지 집계한 예스24 2020년 베스트셀러 중 92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사회의 주목을 받은 OTT, 바이오, E커머스 기업들의 전략 비결을 담은 도서가 인기를 끌었다. 넷플릭스의 성공 비밀을 담은 "규칙 없음", 넷플릭스, 아마존, 에어비앤비 등 시장을 점령한 신흥 기업들의 전략서 "디커플링", 전 세계가 사랑하는 콘텐츠를 만들어 온 월트디즈니컴퍼니의 이야기를 담은 "디즈니만이 하는 것", 언택트 시대의 배송 산업을 이끈 쿠팡의 프로덕트 오너가 말하는 서비스 원칙 "프로덕트 오너", 아마존의 초격차 시스템을 담은 "포에버 데이 원" 등이 대표 도서다.

특히 K-바이오 기업 셀트리온의 역사를 조명한 "셀트리오니즘 : 셀트리온은 어떻게 일하는가"는 2020년 12월 4일 출간 후 단숨에 12월 2주 차 예스24 종합 베스트셀러 2위에 오르며 화제를 낳았다.

또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사무 환경의 변화 방안을 제안한 퍼시스 그룹의 "사무환경이 문화를 만든다 Vol.2 오피스 일상을 바꾸다", 코로나19 이후로 더욱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콘텐츠 시장의 전략을 조명한 "넥스트 넷플릭스", 코로나 팬데믹 시대의 기업 최대 화두로 안전 전략을 강조한 쿠팡 부사장의 "생각을 바꿔야 안전이 보인다" 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춘 새로운 경영 전략 및 기업 문화를 제시하는 도서의 출간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2020년 인기를 끈 경영전략/경영혁신 관련 도서를 찾는 주요 구매층은 31.6%의 30대, 34.4%의 40대였으며, 남녀 6대 4의 비율로 고른 성비를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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