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신한카드·오비맥주·효성그룹, 서울문화재단과 기부협력한 예술후원 통했다

서울문화재단, 기부협력 통해 코로나19 시대 문화예술계 후원한 공로 인정받아
신한카드‧오비맥주, 공연예술계 온라인 콘텐츠 제작/발표 지 문예위 ‘2020 예술후원인 대상’ 수상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서울문화재단은 2020년 기부를 통한 문화예술 협력 사업을 함께 진행한 신한카드, 오비맥주, 효성그룹 3개 기업이 코로나19 시대에 문화예술계에 후원한 공로를 인정받아 각각 서울특별시로부터 표창장과 한국문화예술위원회로부터 상장을 받았다고 밝혔다.

서울문화재단은 평소에도 다양한 기업과 제휴협력 사업, 메세나 지원사업, 예술기부 활성화 캠페인 등을 성공적으로 운영해오며 문화예술 분야의 대표적인 민관협력 우수기관으로 자리매김해왔다. 이를 통해 2019년에는 지자체 출연기관 최초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하는 문화예술후원 매개단체로도 선정된 바 있다.

효성그룹은 서울특별시가 선정하는 '2020 민관협력 우수기관'으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받았다. '민관협력 우수기관 표창'은 서울시가 2014년부터 매년 자발적으로 민관 협력을 실천하고 있는 개인과 기업, 단체를 발굴해 표창장을 수여하는 것이다.

효성그룹은 2018년부터 서울문화재단이 운영하는 국내 최초 장애예술가 창작 레지던시인 잠실창작스튜디오를 후원해왔다. 전시, 워크숍, 비평 등을 통해 장애예술가들의 창작 역량 강화와 예술적 성장을 지원하는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굿모닝스튜디오'을 기부금 등으로 적극 후원했다.

신한카드와 오비맥주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문화예술 발전에 이바지한 기업 등을 대상으로 시상하는 '2020 올해의 예술후원인 대상'에 선정됐다. 신한카드는 '프론티어 부문', 오비맥주는 '중견/중소기업 부문'을 각각 받는다. 두 기업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공연 개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연예술 단체의 온라인 공연을 지원하고자 했다.

신한카드는 서울문화재단이 선정한 음악, 연극, 무용, 전통예술 등 다양한 공연 장르의 총 12개 예술단체에 대해 공연장과 무대장비를 무상으로 제공해 온라인 공연 콘텐츠의 제작과 발표를 적극적으로 지원했다.

오비맥주는 올해 초 버드와이저 브랜드와 창작집단 '스튜디오 콘크리트'와 협업을 통해 코로나19 극복의 의미가 담긴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 티셔츠를 제작했다. 티셔츠의 판매액과 동일한 금액을 기업에서 추가해 서울문화재단 서교예술실험센터에 기부했다. 기부금은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디뮤지션 9팀을 후원하고 공연영상콘텐츠 제작에 사용됐다.

서울문화재단 김종휘 대표이사는 '서울문화재단의 메세나 사업은 그동안 많은 기업과 함께 다양한 예술인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활성화하는 것에 집중해왔다'며 '올해 코로나19라는 국가적 재난 상황 속에서도 예술가들이 창작 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온라인 등 활동 영역 확대를 위해 노력해주신 여러 기업의 따뜻한 후원과 협력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내용과 관련한 문의 서울문화재단 메세나팀으로 전화하면 된다.


미디어

더보기
‘힐스테이트 선암호수공원’이 조성되는 ‘야음동’, 울산 고급 프리미엄 주거의 새 기준을 세우다 신규 주거 수요가 높아지는 시장 흐름 속에서, 고층 브랜드 단지들이 집적되며 고급 주거 환경이 새롭게 형성되는 신흥 주거지가 주목받고 있다. 단순한 새 아파트 공급을 넘어, 대규모 정비사업과 프리미엄 브랜드 주거단지의 연속적인 조성이 맞물릴 때 해당 지역은 고급 주거타운으로 빠르게 재편되며 향후 시세 흐름을 선도하는 핵심 축으로 자리잡는다. 계획적 개발·생활 인프라 개선·브랜드 가치가 동시에 적용되는 이들 지역은 장기적 주거 안정성과 미래 가치 측면에서 더욱 높게 평가받는다. 실제로 올해 상반기 분양 시장에서도 ‘프리미엄 신흥 주거지’에 대한 선호가 뚜렷하게 나타났다. 청약홈에 따르면 전국 아파트 1순위 경쟁률 상위 10개 단지 중 7곳이 신흥 주거지에서 나왔다. 특히 서울에서는 성수동 서울숲 생활권의 ‘오티에르 포레’가 1순위 청약에서 약 2.4만 여 건의 통장이 몰리며 올해 단일 단지 최고 경쟁률을 기록, 고급화되는 신흥 주거지에 대한 수요가 얼마나 강한지를 보여줬다. 인근에는 아크로 포레스트·갤러리아 포레·서울숲 트리마제 등이 밀집한 서울숲 일대가 고급 주거지로 형성된 흐름 속에서, 새 단지 역시 높은 관심을 받으며 지역 가치 상승을 입증한 셈이다. 이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