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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스퍼블리싱, 광고 성과 측정·소비자 행동 분석하는 ‘Do it! 구글 애널리틱스 입문’ 출간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이지스퍼블리싱이 사이트 분석을 위한 책 'Do it! 구글 애널리틱스 입문'을 펴냈다.

'사용자의 행동을 분석해 성과를 높인다'는 부제가 달린 이 책은 국내 최초로 구글 애널리틱스 유료 강좌를 시작한 마이티하이브한국의 김선영 대표와 데이터 분석 업계에서 잔뼈가 굵은 한수창 연구원이 공동 집필했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웹 사이트가 따로 없어도 데이터 분석을 연습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실습 → 복습 → 도전으로 이어지는 100개 이상의 과제를 풀며 구글 애널리틱스의 기초를 탄탄히 다질 수 있다. '최근 30분 동안의 방문자 수 파악하기', '이탈률이 평균보다 높은 페이지 찾기', '전월과 비교해 마케팅 성과 측정하기', '유튜브를 통해 유입한 사용자 확인하기' 등으로 데이터 시대의 마케터와 기획자들이 꼭 알아야 할 내용을 담았다.

김은영 구글 코리아 상무는 추천사에서 '우리나라에 구글 애널리틱스로 새로운 지평을 연 잔 다르크 김선영 대표의 책이라니, 더 이상 무슨 설명이 필요할까요? 지금까지 출간된 어떤 개론서보다 쉽고 실용적인 내용으로 꽉 찬 이 책을 마케터, 기획자의 필독서로 추천한다'고 밝혔다. 또한 LG CNS의 황윤희 상무는 '이 책이 조금 더 빨리 나왔더라면 함께 일하는 친구들이 덜 고생했을 것'이라며 이 책을 입문자들에게 적극 추천했다.

또한 데이터 분석가가 되려면 꼭 알아야 할 데이터 수집 방식부터 A/B테스트, 광고 성과 측정, ROI 분석, ROAS 분석, 고객의 클릭 하나까지 추적할 수 있는 이벤트 분석까지 데이터 분석의 주요 주제와 전 과정을 자세히 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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