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이지스퍼블리싱, 광고 성과 측정·소비자 행동 분석하는 ‘Do it! 구글 애널리틱스 입문’ 출간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이지스퍼블리싱이 사이트 분석을 위한 책 'Do it! 구글 애널리틱스 입문'을 펴냈다.

'사용자의 행동을 분석해 성과를 높인다'는 부제가 달린 이 책은 국내 최초로 구글 애널리틱스 유료 강좌를 시작한 마이티하이브한국의 김선영 대표와 데이터 분석 업계에서 잔뼈가 굵은 한수창 연구원이 공동 집필했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웹 사이트가 따로 없어도 데이터 분석을 연습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실습 → 복습 → 도전으로 이어지는 100개 이상의 과제를 풀며 구글 애널리틱스의 기초를 탄탄히 다질 수 있다. '최근 30분 동안의 방문자 수 파악하기', '이탈률이 평균보다 높은 페이지 찾기', '전월과 비교해 마케팅 성과 측정하기', '유튜브를 통해 유입한 사용자 확인하기' 등으로 데이터 시대의 마케터와 기획자들이 꼭 알아야 할 내용을 담았다.

김은영 구글 코리아 상무는 추천사에서 '우리나라에 구글 애널리틱스로 새로운 지평을 연 잔 다르크 김선영 대표의 책이라니, 더 이상 무슨 설명이 필요할까요? 지금까지 출간된 어떤 개론서보다 쉽고 실용적인 내용으로 꽉 찬 이 책을 마케터, 기획자의 필독서로 추천한다'고 밝혔다. 또한 LG CNS의 황윤희 상무는 '이 책이 조금 더 빨리 나왔더라면 함께 일하는 친구들이 덜 고생했을 것'이라며 이 책을 입문자들에게 적극 추천했다.

또한 데이터 분석가가 되려면 꼭 알아야 할 데이터 수집 방식부터 A/B테스트, 광고 성과 측정, ROI 분석, ROAS 분석, 고객의 클릭 하나까지 추적할 수 있는 이벤트 분석까지 데이터 분석의 주요 주제와 전 과정을 자세히 담았다.


미디어

더보기
삼성물산, 온열질환 예방 가이드라인 대폭 강화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이 본격적인 무더위에 앞서 건설 현장 근로자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앞장선다. 삼성물산은 온열질환 예방 가이드라인을 대폭 강화해 고용노동부의 폭염 안전 5대 수칙인‘물·그늘(바람)·휴식·보냉장구·응급조치’를 바탕으로 다각적인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우선 ‘그늘’확보를 위해 혹서기 휴게시설 설치기준을 대폭 강화했다. 최대 인원의 20%이상이 동시에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게시설 자체 설치 기준을 마련해 각 휴게시설에는 냉방장치, 음용수, 포도당을 비치해 운영중이다. 또한 모든 근로자들이 사용할 수 있는 충분한 용량의 제빙기를 설치하고 위생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여성근로자가 많은 현장에서는 별도의 여성 휴게시설도 설치한다. 휴게시설 접근이 어려운 경우는 사전에 파악해, 모든 근로자가 ‘도보 2분 거리’에서 쉴 수 있도록 간이 휴게시설을 추가로 설치하고 있다. 모든 근로자가 폭염에 노출되는 시간을 최소화하고 즉각적인 휴식을 보장하기 위한 조치다. 삼성물산 현장에서는 체감온도 31℃ 이상부터 휴게시간을 부여하고 탄력적으로 작업을 조정한다. 뿐만 아니라 두통, 어지럼증 등을 호소하며 더위로 작업중지를 요청할 경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