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이지스에듀, 코로나19 가정학습을 돕는 ‘바빠 겨울방학 공부단’ 모집

겨울방학 동안 유·초·중 학부모 누구나 참여 가능한 가정학습 지원 프로그램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이지스퍼블리싱의 교육 브랜드 이지스에듀가 코로나19 대응 가정학습을 돕는 프로그램인 '2021 맞이 바빠 겨울방학 공부단'을 모집한다.

바빠 공부단은 '완북하면 새 책! 완공하면 선물!'이라는 슬로건으로 학부모와 학생이 계획을 세우고 꾸준히 공부하면, 다음 학습을 위한 응원 선물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기간 내 한 권의 문제집을 모두 풀면 새 문제집을, 꾸준히 학습하면 기프티콘도 받을 수 있다.

공부단 학습 기간은 30일간 6주에 걸쳐 진행된다. 이는 학부모 설문을 통해 문제집 한 권의 학습 기간이 평일 5일 기준 약 6주 간 걸린다는 설문 결과를 반영한 것이다.

이번 공부단은 오는 1월 4일부터 시작돼 설날 연휴로 가정학습에 소홀할 수 있는 기간을 고려해 자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휴식 주간을 적용해 2월 22일까지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학부모는 네이버 카페 '바빠 공부단'의 공지 게시글에 따라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이지스퍼블리싱 이지연 대표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기초 학력이 저하되는 상황에 교육 브랜드가 학생과 학부모 모두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온라인 학습으로 부족해질 수 있는 '또래 압력'의 긍정적 효과를 얻고 학습 결손 최소화와 가정 내 학습 부담을 줄이는 것에 도움을 주고 싶다'고 밝혔다.


미디어

더보기
삼성물산, 온열질환 예방 가이드라인 대폭 강화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이 본격적인 무더위에 앞서 건설 현장 근로자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앞장선다. 삼성물산은 온열질환 예방 가이드라인을 대폭 강화해 고용노동부의 폭염 안전 5대 수칙인‘물·그늘(바람)·휴식·보냉장구·응급조치’를 바탕으로 다각적인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우선 ‘그늘’확보를 위해 혹서기 휴게시설 설치기준을 대폭 강화했다. 최대 인원의 20%이상이 동시에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게시설 자체 설치 기준을 마련해 각 휴게시설에는 냉방장치, 음용수, 포도당을 비치해 운영중이다. 또한 모든 근로자들이 사용할 수 있는 충분한 용량의 제빙기를 설치하고 위생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여성근로자가 많은 현장에서는 별도의 여성 휴게시설도 설치한다. 휴게시설 접근이 어려운 경우는 사전에 파악해, 모든 근로자가 ‘도보 2분 거리’에서 쉴 수 있도록 간이 휴게시설을 추가로 설치하고 있다. 모든 근로자가 폭염에 노출되는 시간을 최소화하고 즉각적인 휴식을 보장하기 위한 조치다. 삼성물산 현장에서는 체감온도 31℃ 이상부터 휴게시간을 부여하고 탄력적으로 작업을 조정한다. 뿐만 아니라 두통, 어지럼증 등을 호소하며 더위로 작업중지를 요청할 경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