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슬기로운 종교생활, 온라인 공지·전도지 발송 기능 ‘새 식구 전도에서 심방까지’ 추가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비대면 서비스 전문 기업 라이언언택트서비스의 슬기로운 종교생활이 온라인 공지,전도지 발송 기능인 '새 식구 전도에서 심방까지'를 추가했다.

코로나19로 비대면 사회가 가속화되며 교회를 대상으로 온라인 헌금에만 집중적으로 서비스를 하는 회사들과 다르게 슬기로운 종교생활은 대면 사회와 동일하게 온라인으로 교회에 참석한다는 것에 집중했다.

특히 온라인 사용이 어려운 장년층 등에게 사용법 등을 알리거나 교육할 수 없는 비대면 사회의 현실에 맞춰 앱 설치나 가입 등을 하지 않고 휴대전화만으로 온라인 예배에 참석하고 주보를 간편하게 보며 헌금할 수 있도록 했다.

슬기로운 종교생활은 온라인으로 비대면 전도를 하고 심방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사후 관리, 즉 비대면 예배 등 프로그램 진행 후 성도들의 참여를 자동 트래킹해 그 기록으로 온라인 전도와 심방을 할 수 있게 만들어진 서비스다.

슬기로운 종교생활이 새롭게 선보인 '새 식구 전도에서 심방까지'는 온라인 비대면 예배 시 전할 말씀란을 이용해 온라인 전도에 대해 공지하고 온라인 전도지를 개별 발송할 수 있다.

그 후 전도 참여 여부에 따라 성도를 4가지로 분류하고 각각의 상태에 맞는 심방을 해 기존 성도들을 관리한다. 그리고 온라인 전도지를 통해 받은 새로운 성도를 실시간 온라인 비대면 예배에 참석시키고, 주보 등을 보낸다.

이후 새로운 성도의 행동을 트래킹해 다시 4가지로 분류하며, 기존 성도들과 마찬가지로 특성에 맞는 심방을 진행하면 된다. 기존 성도가 새로운 성도를 전도하고, 새로운 성도를 심방하며 다시 전도하는 선순환을 만들 수 있는 서비스다.

온라인 심방은 교회에서 성도들한테 예배 전송, 주보 전송, 온라인 전도, 설문조사 후 트래킹으로 성도들을 4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1. 핵심성도: 늘 꾸준히 잘 참여하는 성도
2. 잠재성도: 적극적 심방 대상
3. 낮은 잠재성도: 효율과 방식을 고려해 심방 고려 대상
4. 재발송 대상 성도: 번호 변경 등으로 정보 불일치와 오류로 인한 업데이트 대상

이렇게 분류된 각 그룹의 특성에 맞게 안내 전화 또는 메시지 등으로 심방을 하면 된다. 슬기로운 종교생활은 특허기술로 예배 또는 주보를 수신한 수신자의 행동을 자동으로 트래킹하고 데이터화한다.

슬기로운 종교생활은 가입비, 설치비, 월 사용료가 없으며 문자 발송에 따른 비용만 발생한다. 슬기로운 종교생활은 성도들이 비대면 사회에도 대면 사회와 같이 예배를 할 수 있도록 참여를 쉽고 간편하게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신한은행,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 2기 발대식 개최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지난 3일 인천광역시 남동구 소재 ‘신한 학이재 인천’에서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는 신한은행이 인천대학교 금융소비자보호연구소와 함께 금융권 디지털 포용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선발한 인천대학교 재학생 15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올해 말까지 인천광역시청,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등 지역 유관기관과 연계해 지역사회공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디지털 금융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발된 2기는 시니어 디지털 역량강화를 목표로 ▲무인점포 및 모바일 금융 앱 활용을 위한 디지털 금융교육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교육 ▲지역사회 디지털배움터 ‘보조강사’ 역할 등을 담당한다. 특히 신한은행 직원들과 함께 고령층을 위한 맞춤형 교육 콘텐츠도 공동 개발한다. 주요 내용은 ▲‘신한 SOL뱅크’ 앱 사용법 ▲‘지켜요’를 활용한 보이스피싱 예방법 ▲금융감독원의 ‘안심차단서비스’ 이용법 등으로 구성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인천대학교 학생들과 함께 디지털 금융 소외계층 교육활동에 참여하면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하겠다”며 “누구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