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투어플레이, ‘목포해상케이블카 한국관광 100선 선정’ 축하 이벤트 진행

‘목포 황금 세발낙지를 잡아라!’ 이벤트 진행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위치 기반 이벤트 생성 서비스 '투어플레이'를 운영하는 엘페가 목포해상케이블카의 한국관광 100선 선정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목포해상케이블카는 지난 1월 28일 전남 지역 민간 관광 시설 부문 최초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1~2022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됐다. 2019년 9월 개통 이후 서남권 관광의 핵심 랜드마크로 떠오르고 있다.

엘페는 목포해상케이블카와 2020년 실감 콘텐츠 서비스 업무 협약을 체결한 뒤 목포해상케이블카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개발해왔다.

신축년 설날을 맞아 진행되는 이벤트의 이름은 '목포 황금 세발낙지를 잡아라'로, 목포해상케이블카 방문객들이 고하도 스테이션 옥상공원에서 가상의 황금낙지를 잡는 가상현실 체험 이벤트 게임이다.

목포해상케이블카 이용객은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벤트 참가 시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투어플레이는 위치 기반 이벤트 생성 서비스로, 기업,단체,가족 여행, 행사 등 이벤트 진행 시 여러 위치 기반이벤트를 기획자가 직접 생성,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식상하고 지루할 수 있는 각종 행사 및 이벤트를 연령,성별,장소에 관계없이 모두 참여해 즐길 수 있는 체험 서비스를 제공한다.

투어플레이는 증강현실 등의 스마트 실감 기술을 활용해 갈매기 모이 주기, 다트 게임, 전투 게임 , 상공으로 비상 체험 등 독특한 스토리와 미션의 체험을 선사한다.

현재 엘페는 투어플레이의 인공지능 이벤트 생성 기술로 전 세계 어느 장소에서나 이벤트 주관자가 로컬화한 스마트한 체험 콘텐츠를 자동 생성해 방문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투어플레이는 구글 플레이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이번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투어플레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대방건설, ‘라이트하우스’ 국내 최고 권위인 2025 굿디자인 어워드 동상 수상 대방건설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 굿디자인 어워드(GD)’에서 자사 주거 브랜드 ‘라이트하우스’가 본심을 통과해 굿디자인 선정(Good Design Selection)을 받은 데 이어, 최종 심사에서 동상(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대방건설은 2022년 굿디자인 선정, 2023년 굿디자인 선정 및 동상 수상, 2024년 굿디자인 선정에 이어 올해도 굿디자인 선정과 동상이라는 두 가지 성과를 동시에 거두며, 4년 연속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에서 디자인 경쟁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라이트하우스’는 지하주차장의 조도 개선과 이용자 안전성 향상을 위한 빛 기반 공간 디자인 솔루션이다. 단순한 조명기구를 넘어 지상과 지하를 연결하는 건축적 오브제로 평가받고 있다. 형태적으로는 박공형 실루엣의 투명한 구조체로, 지상에서는 ‘빛나는 집(Light House)’을 연상시키는 상징적 조형미를 갖추었다. 지하에서는 복층 폴리카보네이트 외피를 통해 확산된 빛이 공간을 부드럽게 채우며, 따뜻하고 안정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한 상·하부 LED 모듈을 일체화한 구조로 설계되어 주간에는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