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인생산책, 150만원 상당 ‘부모님 사진 자서전’ 체험단 모집

시니어 대상 ‘인생 사진 자서전’ 제작 플랫폼 출시
3월 15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메일 통해 체험단 모집
부모님 사진·인생 사연 공모
150만원 상당의 효도 선물용 자서전 제작 이벤트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부모님 사진 자서전 플랫폼 '인생산책'은 론칭을 기념해 '부모님 자서전 제작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체험단 모집은 '인생산책' 공식 인스타그램 또는 메일로 진행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소비자는 3월 15일(월)까지 신청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는 인생산책 공식 인스타그램 체험단 모집 게시물에서 사연을 댓글을 남기고 DM으로 사진을 보내면 지원이 완료되며, 메일로 사진과 사연을 보내 신청할 수도 있다.

당첨자 발표는 3월 22일(월)이며, 체험단에 선정되면 인터뷰 과정을 거쳐 '150만원 상당의 자서전'을 무상으로 제작,제공한다. 제작 과정은 영상으로 담아 함께 제공되며, 인생산책 홍보 영상으로도 활용된다.

'인생산책'은 부모님께 효도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부모님의 추억 사진들을 자서전으로 기록해주는 개인 맞춤형 자서전 제작 서비스다.

글 쓰는 데 어려움을 지니고 있는 사람도 자신의 이야기를 하는 것만으로 자서전이 제작된다. 신청만으로 구성, 편집, 디자인을 거쳐 풀 컬러 하드커버 양장본으로 제작되는 경제성과 편리성을 지닌다. 자신의 인생을 돌아보고 기록하고 싶은 사람들에게도 유용한 서비스다.

인생산책 대표는 '시니어들이 자신의 인생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은 니즈에서 시작된 인생산책이 많은 사람의 인생을 기록해나가길 바란다'며 '부모 사진 자서전이 새로운 효도 선물로 활용되며, 대화를 통해 자식도 알지 못했던 부모님의 인생 이야기를 기록하는 장을 만들어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신한은행,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 2기 발대식 개최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지난 3일 인천광역시 남동구 소재 ‘신한 학이재 인천’에서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는 신한은행이 인천대학교 금융소비자보호연구소와 함께 금융권 디지털 포용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선발한 인천대학교 재학생 15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올해 말까지 인천광역시청,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등 지역 유관기관과 연계해 지역사회공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디지털 금융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발된 2기는 시니어 디지털 역량강화를 목표로 ▲무인점포 및 모바일 금융 앱 활용을 위한 디지털 금융교육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교육 ▲지역사회 디지털배움터 ‘보조강사’ 역할 등을 담당한다. 특히 신한은행 직원들과 함께 고령층을 위한 맞춤형 교육 콘텐츠도 공동 개발한다. 주요 내용은 ▲‘신한 SOL뱅크’ 앱 사용법 ▲‘지켜요’를 활용한 보이스피싱 예방법 ▲금융감독원의 ‘안심차단서비스’ 이용법 등으로 구성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인천대학교 학생들과 함께 디지털 금융 소외계층 교육활동에 참여하면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하겠다”며 “누구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