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씨엠에스에듀, 교과 실력 완성 ‘CMS 초등수학 온앤업’ 출간

모든 교과 수학 개념과 유형 수록, 경시·영재원 대비 최상위 문제까지 다뤄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비대면 원격 교육으로 학부모들은 자녀의 기초학력과 교과 성취도가 떨어지지 않을까 염려한다. 전문가들은 가정학습을 할 때 기본 개념과 원리를 탄탄하게 다지고 다양한 문제 풀이가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이에 사고력 기반 에듀테크 기업 씨엠에스에듀는 초등 교과 수학 교재 'CMS 초등수학 온앤업의 2학기 과정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초2부터 6학년까지 한 학년 1, 2학기 두 권으로 구성한다.

온앤업의 강점은 사고력 수학으로 유명한 씨엠에스에듀의 문제해결력 향상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는 것이다. 하나의 개념을 완벽하게 이해하도록 기본-응용-심화 단계에 따라 모든 유형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일반적인 교과 문제집은 한 학기에 단계별 두세 권을 풀게 되는데 온앤업은 학기별 모든 교과 개념과 유형을 한 권에 담아 효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교과서와 익힘책의 모든 개념과 유형을 숙지한 후 경시대회나 영재교육원을 대비한 최상위 유형의 문제까지 다룬다. 단원 마지막에는 시험에 잘 나오는 유형을 바탕으로 실력을 평가한다. 하나의 개념과 원리를 완벽하게 이해시키기 위해 난이도에 따라 다양한 응용문제를 제시한다.

교재를 따라가면서 개념을 확실하게 사용하는지 다양한 문제 유형을 해결할 수 있는지 등을 진단할 수 있다.

씨엠에스에듀 대표는 'CMS 초등수학 온앤업은 사고력 수업에서 익힌 교과 수학 개념을 확립하고 학업 성취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기본부터 최상위까지 체계적으로 학습해 궁극적으로 수학적 사고력과 문제해결력 향상을 이끈다'고 말했다.

CMS 초등수학 온앤업은 CMS 영재교육센터(사고력관)와 사고력 온라인 클래스 CMS ON 노이지(NO.ISY)에서 교과 수업 교재로 활용하고 있다. 재원생에 한해 VOD 강좌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온앤업은 예스24, 교보문고 온라인 서점 등에서 구매할 수 있고 자세한 내용은 CMS에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신한은행,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 2기 발대식 개최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지난 3일 인천광역시 남동구 소재 ‘신한 학이재 인천’에서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는 신한은행이 인천대학교 금융소비자보호연구소와 함께 금융권 디지털 포용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선발한 인천대학교 재학생 15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올해 말까지 인천광역시청,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등 지역 유관기관과 연계해 지역사회공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디지털 금융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발된 2기는 시니어 디지털 역량강화를 목표로 ▲무인점포 및 모바일 금융 앱 활용을 위한 디지털 금융교육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교육 ▲지역사회 디지털배움터 ‘보조강사’ 역할 등을 담당한다. 특히 신한은행 직원들과 함께 고령층을 위한 맞춤형 교육 콘텐츠도 공동 개발한다. 주요 내용은 ▲‘신한 SOL뱅크’ 앱 사용법 ▲‘지켜요’를 활용한 보이스피싱 예방법 ▲금융감독원의 ‘안심차단서비스’ 이용법 등으로 구성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인천대학교 학생들과 함께 디지털 금융 소외계층 교육활동에 참여하면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하겠다”며 “누구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