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만화로 쉽게 배우는 영문법 출간 “기초 영문법 7일 만에 끝내기”

실제 영문법 강의를 재미있는 만화로 그려 일대일 강의와 유사한 학습 분위기 구현해
기초와 핵심위주의 설명으로 심화과정에서도 탄탄한 기초 영문법실력을 쌓을 수 있어
7개 챕터를 하루에 하나씩 공부해 가시적인 학습 목표로 높은 학습 효과 예상돼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도서출판 성안당에서 '기초 영문법 7일 만에 끝내기' , 2종 신간도서가 2021년 3월 출간되어 초등학교 고학년, 중학교 학생을 자녀로 둔 학부모의 관심과 평소 영어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성인들에게 집중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책은 저자가 영어 강사로 활동하던 시절, 영어에 흥미를 붙이지 못하거나 시험만을 위한 잘못된 영어 학습으로 심화 과정에서 기초가 흔들려 포기하는 학생들을 안타깝게 여겨 '최대한 즐겁게 영어 공부에 다시 도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집필하였다고 한다. 저자는 7일간 진행했던 영문법 강의를 수강생의 입장에서 아주 쉽고 재미있게 만화로 옮겨 실제 일대일 대면 강의와 유사한 학습 분위기를 재현하고 있다.

본편은 일본에서 10만 부의 베스트셀러를 기록한 영어 학습서로 영문법의 기초를 형성하는 규칙과 헷갈리기 쉬운 의문점을 핵심 위주로 쉽게 풀어내어 고등 영어 학습을 준비하는 학습자들 사이에서 효과적인 기초 학습서로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바 있다.
본편과 워크북은 각각 7개의 챕터로 이루어져 있는데 본편의 경우 명사,관사, 문형, 전치사, 부사,조동사, be동사(수동태,진행형), 현재완료형, 의문문의 구성으로 기초 영문법 구성을 따른다. 본편은 만화를 읽다 보면 저절로 영문법이 학습되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보충 설명과 요점 정리를 통해 학습자의 이해를 증진하려는 시도를 보였다.
워크북은 명사, 문형, 전치사, 수식어,조동사, 수동태,진행형, 현재완료형, 의문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복습 만화, 요점 정리, 연습 문제, 주의사항을 통해 본편에서 다룬 내용을 바탕으로 심화 학습에서도 쉽게 흔들리지 않을 기초 영문법 형성에 효과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2권의 책은 학습 효과를 더욱 높이기 위해 전직 영어 교사 출신의 교육칼럼니스트이자 강연자로 현재 활발하게 활동 중인 박원주 감역의 동영상 강의를 제공한다. 해당 동영상 강의는 성안당 이러닝 사이트에서 문형과 의문문 챕터의 샘플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미디어

더보기
대방건설, ‘라이트하우스’ 국내 최고 권위인 2025 굿디자인 어워드 동상 수상 대방건설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 굿디자인 어워드(GD)’에서 자사 주거 브랜드 ‘라이트하우스’가 본심을 통과해 굿디자인 선정(Good Design Selection)을 받은 데 이어, 최종 심사에서 동상(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대방건설은 2022년 굿디자인 선정, 2023년 굿디자인 선정 및 동상 수상, 2024년 굿디자인 선정에 이어 올해도 굿디자인 선정과 동상이라는 두 가지 성과를 동시에 거두며, 4년 연속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에서 디자인 경쟁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라이트하우스’는 지하주차장의 조도 개선과 이용자 안전성 향상을 위한 빛 기반 공간 디자인 솔루션이다. 단순한 조명기구를 넘어 지상과 지하를 연결하는 건축적 오브제로 평가받고 있다. 형태적으로는 박공형 실루엣의 투명한 구조체로, 지상에서는 ‘빛나는 집(Light House)’을 연상시키는 상징적 조형미를 갖추었다. 지하에서는 복층 폴리카보네이트 외피를 통해 확산된 빛이 공간을 부드럽게 채우며, 따뜻하고 안정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한 상·하부 LED 모듈을 일체화한 구조로 설계되어 주간에는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