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브랜드K’-‘케이콘’ 손잡고 일본 온라인 시장 공략한다

비대면 행사 연계…우수제품 실시간 방송 판매·화상 상담회 등 지원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대표적인 한류 컨벤션 행사 '케이콘(KCON)'과 국가대표 중소기업제품 공동브랜드 '브랜드K'가 손잡고 해외 온라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 

중소벤처기업부는 CJ ENM(씨제이 이엔엠)과 함께 비대면 케이콘 행사(20~28일)인 케이콘택트 3(KCON:TACT 3)와 연계, 브랜드K 제품의 일본 온라인 쇼핑 시장 진출을 위한 판촉전과 상담회를 진행한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케이콘(KCON)은 컨벤션과 콘서트를 결합한 한류 문화행사로 지난 2014년부터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지원사업'과 연계해 지원 중이다.

지난해부터는 코로나19로 오프라인 행사 진행이 어려워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공연으로 전환했으며 이번이 3번째 행사이다.

'브랜드K'는 제품은 우수하나 인지도 부족으로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우수중소기업 제품에 국가대표 중소기업 제품 공동브랜드인 '브랜드K'의 사용 권한을 부여해 다양한 연계지원을 통해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현재 총 133개(2019년 39개, 2020년 94개) 제품이 선정돼 있다.

중기부에 따르면 일본은 전통적으로 한국 문화에 관한 관심이 높은 지역으로 특히 최근 기생충, 사랑의 불시착, 이태원 클라스 등 영화와 드라마 콘텐츠 인기에 힘입은 제4차 한류 열풍 확산 등으로 한국 제품에 대한 관심과 소비가 확대되고 있으며 코로나19와 디지털 전환 영향으로 온라인 쇼핑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이에 중기부는 케이콘택트3와 연계해 방역,미용,식품,생활용품 등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K 우수제품 30개를 선정해 케이(K)팝 가수,인플루언서 활용 실시간 방송판매(라이브커머스), 홍보마케팅을 통한 현지 온라인 쇼핑몰 판매 지원, 일본 수입상 초청 화상 수출상담회를 추진한다.

우선 K-팝 가수와 인플루언서가 유튜브를 통한 제품 실시간 방송판매에 직접 참여하고 제품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가상 다솜모임(팬미팅)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일본 내 인기 아이돌을 활용 기획전 홍보영상 및 라이브커머스 출연, 제품 구매자 추첨을 통해 프라이빗콜(가상 팬미팅) 진행, 홍보포스터 및 포토카드(사은품) 제공 등 판촉마케팅을 지원한다.

또 현지 유력 온라인 쇼핑몰 라쿠텐과 큐텐에 전용관을 개설해 검색 시 최상단 노출, 이메일 발송 광고 등을 통한 홍보 기획전을 추진한다.

행사 중 판매량이 가장 많은 1개 기업에 대해서는 CJ ENM의 예능 프로그램에 협찬 고지 노출을 통해 국내 홍보도 지원한다.

중기부 글로벌성장정책과장은 '코로나19 방역 성공, 한류 콘텐츠 전세계 확산, 한국 제품 기술력 인정 등으로 현재 대한민국의 브랜드 가치는 역대 최고'라며 '구매력이 높고 한류 열풍이 재확산되고 있는 일본에서 온라인과 한류를 활용한 행사를 통해 중소기업 제품의 일본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제공 :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미디어

더보기
대방건설, ‘라이트하우스’ 국내 최고 권위인 2025 굿디자인 어워드 동상 수상 대방건설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 굿디자인 어워드(GD)’에서 자사 주거 브랜드 ‘라이트하우스’가 본심을 통과해 굿디자인 선정(Good Design Selection)을 받은 데 이어, 최종 심사에서 동상(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대방건설은 2022년 굿디자인 선정, 2023년 굿디자인 선정 및 동상 수상, 2024년 굿디자인 선정에 이어 올해도 굿디자인 선정과 동상이라는 두 가지 성과를 동시에 거두며, 4년 연속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에서 디자인 경쟁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라이트하우스’는 지하주차장의 조도 개선과 이용자 안전성 향상을 위한 빛 기반 공간 디자인 솔루션이다. 단순한 조명기구를 넘어 지상과 지하를 연결하는 건축적 오브제로 평가받고 있다. 형태적으로는 박공형 실루엣의 투명한 구조체로, 지상에서는 ‘빛나는 집(Light House)’을 연상시키는 상징적 조형미를 갖추었다. 지하에서는 복층 폴리카보네이트 외피를 통해 확산된 빛이 공간을 부드럽게 채우며, 따뜻하고 안정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한 상·하부 LED 모듈을 일체화한 구조로 설계되어 주간에는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