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스튜디오 리본, 총상금 1300만원 ‘2021 일본 진출 로맨스 웹툰 공모전’ 진행

소프트뱅크 계열사이자, 일본 3대 온라인 서점인 eBook Initiative Japan 후원
3월 25일(목)~5월 3일(월) 자정까지 작품 접수… 대상 1000만원(1명), 우수상 100만원(3명) 지급
우승 작품 연재 기회 및 관련 굿즈 제작 기회 등 주어져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로켓스태프는 일본 내 첫 웹툰 스튜디오인 '스튜디오 리본'을 통해 일본 3대 통신사 소프트뱅크 그룹의 온라인 서점 eBook Japan 후원으로 연애,로맨스 장르에 특화한 '2021 일본 진출 로맨스 웹툰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지난 25일 밝혔다.

스튜디오 리본은 한국의 우수한 신인 웹툰 작가에게 일본 진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된 웹툰 제작 및 유통 전문 스튜디오다.

공모전에서 우수 작품으로 선정될 경우 eBook Japan을 통한 일본 인터넷 서점 내 서비스가 먼저 검토되며, animate의 유통망과 상품 기획력을 활용해 관련 굿즈 제작 기회가 주어진다.

모든 수상작은 로켓스태프가 개발 및 운영하는 이용자 40만명의 망가킹 앱과 온라인 서점에 연재가 검토된다.

응모 기간은 3월 25일(목)부터 5월 3일(월) 24:00까지며, 응모는 60컷~80컷 안팎의 원고 3화 분량을 압축해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대상(1명)으로 선정된 작가에게는 상금 1000만원이 지급되며, 우수상 3명에게는 각각 100만원이 주어진다. 이밖에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안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튜디오 리본은 일본 현지에 한국 웹툰을 소개하고 자랑할 역량 있는 작가를 모집하고 있으니 많은 참가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미디어

더보기
대방건설, ‘라이트하우스’ 국내 최고 권위인 2025 굿디자인 어워드 동상 수상 대방건설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 굿디자인 어워드(GD)’에서 자사 주거 브랜드 ‘라이트하우스’가 본심을 통과해 굿디자인 선정(Good Design Selection)을 받은 데 이어, 최종 심사에서 동상(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대방건설은 2022년 굿디자인 선정, 2023년 굿디자인 선정 및 동상 수상, 2024년 굿디자인 선정에 이어 올해도 굿디자인 선정과 동상이라는 두 가지 성과를 동시에 거두며, 4년 연속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에서 디자인 경쟁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라이트하우스’는 지하주차장의 조도 개선과 이용자 안전성 향상을 위한 빛 기반 공간 디자인 솔루션이다. 단순한 조명기구를 넘어 지상과 지하를 연결하는 건축적 오브제로 평가받고 있다. 형태적으로는 박공형 실루엣의 투명한 구조체로, 지상에서는 ‘빛나는 집(Light House)’을 연상시키는 상징적 조형미를 갖추었다. 지하에서는 복층 폴리카보네이트 외피를 통해 확산된 빛이 공간을 부드럽게 채우며, 따뜻하고 안정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한 상·하부 LED 모듈을 일체화한 구조로 설계되어 주간에는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