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샘표, ‘2021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 어린이 그림대회 개최

창립 75주년 샘표, 집밥의 소중한 가치 되새기는 ‘2021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 캠페인 시작
3~13세 어린이가 ‘가족이 함께 요리하고 즐기는 맛있는 추억’ 주제로 그린 그림, 그림일기 공모
최종 우수작 100작은 온∙오프라인 전시, 대상작 1점은 ‘맛있는 추억’ 간장 라벨로 탄생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창립 75주년을 맞은 우리 맛 연구중심 샘표가 '2021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 캠페인을 진행한다.

오는 31일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 어린이 그림대회 접수를 시작으로 가족이 함께 맛있는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연중 이어질 예정이다.

가족이 함께하는 식사는 어른과 아이 모두에게 정서적 안정감 및 상호 유대감을 높여준다고 알려졌지만 온 가족이 다 같이 식탁 앞에 모이는 시간은 계속 감소해왔다. 이에 샘표는 2013년부터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 캠페인을 통해 가족이 함께 요리하고 즐기는 집밥의 소중한 가치를 알리고 있다. 2021년 샘표는 창립 75주년을 맞이해 요리가 고민거리가 아닌 가족 모두에게 즐거운 놀이이자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되도록 적극적으로 소통해 나갈 계획이다.

31일 접수를 시작하는 2021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 어린이 그림대회는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 캠페인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가족이 함께 요리하고 즐기는 맛있는 추억'을 그린 아이들의 순수하고 행복한 그림과 그림일기 공모에 매년 3만~4만 명의 어린이들이 참가한다. 샘표의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 그림대회는 3세 이상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8절지에 직접 그린 그림이나 그림일기를 사진으로 촬영해 2021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 공식 홈페이지에 접수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4월 20일 낮 12시까지다.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 모두 100개의 작품을 선정해 총 약 1200만원의 상금 및 상패를 시상하고 맛있는 추억상 900명을 선정해 상장과 샘표 마켓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3만4000여 명에는 우리맛상을 시상해 상장과 함께 샘표 제품들로 구성된 우리맛세트를 증정한다. 대상작은 대한민국 1등 간장인 샘표 양조간장 501 라벨 디자인에 반영돼 한정판 '맛있는 추억 간장'으로 출시해 전국에서 판매된다.

모든 작품은 대한민국 1등 키즈놀이 앱 '놀이의 발견'을 통해 전시되며 자신의 작품을 샘표 양조간장 501 라벨로 만들어볼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될 계획이다. 최종 우수작 100점은 키자니아 부산과 서울 상상나라에 전시된다. 2021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 어린이 그림대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샘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샘표는 아이들이 맛있는 추억을 주제로 그린 그림들을 보니 가족이 함께 요리하는 것만으로도 즐겁고 행복한 기억을 주는 것 같다며 2021년도 가족이 함께한 맛있는 추억을 많이 그림으로 보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2021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 공식 홈페이지(http://75th.sempi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3년 연속 최고 등급 현대건설이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지역사회공헌 인정제'에서 3년(2023~2025년) 연속 최고 등급을 달성했다고 21일(금) 밝혔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비영리단체와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수행해 온 기업과 공공기관을 발굴해 그 공로를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제도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과 사회공헌 활동 실적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현대건설은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으며, 3년 연속으로 다섯 단계 중에서 최고인 ‘S등급’을 달성했다. 주요 사업장과 연계한 ‘지역사회 맞춤형’ CSR 활동을 전개하며 취약계층 지원, 재난안전 교육훈련, 생태계 보호 활동을 집중해 온 결과다. 특히 올해는 국내 사업장 중심으로 지역 수요와 특성을 반영한 현장 제안형 지원사업을 확대하며,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갔다. 힐스테이트 환호공원(경북 포항) 현장은 인근 경로당 노후 시설 개선과 임직원 봉사를 결합한 주거환경 개선 활동을 진행했다. 성원애드피아 신사옥(경기 하남) 현장은 하남시와 민·관협력을 통해 취약계층의 주거 환경을 개선하며 지역 문제 해결형 사회공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