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정 ‘완전한 행복’ 다시 알라딘 베스트셀러 1위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알라딘 인터넷서점은 정유정 신작 소설 '완전한 행복'이 다시 주간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고 전했다.

지난달 27일 예약 판매 개시 하루 만에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른 후 4주 만에 다시 1위에 오른 것이다. 주 구매층은 30~40대로 전체의 66.2%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20년 7월 98권 출간 후 1년 만에 출간된 '명탐정 코난 99'는 예약 판매 개시와 함께 베스트셀러 2위에 올랐다. 주 구매층은 20~30대로 전체 구매의 58.9%를 차지했다.

김영하 작가가 한국예술종합학교 '플롯 구성 워크숍' 과목의 교재로 사용한 것으로 알려진 노아 루크먼의 '플롯 강화'는 출간과 동시에 베스트셀러 7위에 신규 진입했다. 미국 문학계의 유능한 에이전트로 수많은 원고 중 독자들의 사랑을 받을 원고를 찾아내는 일을 20년 이상 해온 저자 노아 크루먼은 이 책을 통해 글 쓰는 방법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과 플롯 구성의 핵심 원칙을 담았다. 주 구매층은 30~40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10년간 정신 질환을 앓아온 저자 리단의 '정신병의 나라에서 왔습니다'는 베스트셀러 15위로 신규 진입했다.

'정신병의 나라에서 왔습니다'는 저자가 스스로 경험한 것과 다른 이들을 통해 배운 것들을 토대로 우울증에서 경계선 인격장애와 조현병까지 '정신질환이라는 세계'를 구체적으로 담아낸 책이다. 정희진 여성학 연구자는 '이제까지 읽은 정신질환에 관한 책 중 가장 적확한 보고'라는 말로 이 책을 추천했다. 주 구매층은 20~30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이번 한 주는 방학을 앞두고 외국어 교재와 수험서의 판매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외국어 교재인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 TOEIC VOCA 단어장'과 '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1000 Vol. 2 Reading'이 베스트셀러 13위, 18위에 나란히 올랐으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교재인 '2021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한국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1, 2, 3급) 상' 역시 베스트셀러 19위에 올랐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BNK금융그룹 자추위, 부산은행 등 자회사 CEO 최종 확정 BNK금융지주 자회사CEO후보추천위원회(이하 자추위)는 BNK부산은행, BNK캐피탈 등 자회사 6곳의 CEO를 최종 확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대표이사 선임은 BNK금융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미래 변화 추구』 라는 경영 방향에 주안점을 두고, 각 자회사의 특성과 경영 여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절차에 따라 진행됐다. 자추위는 주요 사업 추진 실적과 경영전략·미래 비전, 경력 사항, 평판 조회 결과 등을 바탕으로 △그룹 및 자회사에 요구되는 핵심 역량 △리더십과 비전 제시 능력 △금융업 전반에 대한 전문성과 경험 △청렴성 및 윤리의식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했다. 부산은행 차기 은행장으로 선임된 김성주 대표는 은행·지주·비은행을 두루 거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경영 역량을 갖춘 인물로 평가됐다. 지역 기반 영업 경쟁력 강화와 안정적인 수익 구조 확립에 강점을 보였으며, 건전성 관리와 내부통제 체계 고도화, 디지털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측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BNK캐피탈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된 손대진 대표는 부산은행 영업 부문을 담당해 온 부행장 출신으로, 여신 영업 전반에 대한 높은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