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 공식 유튜브 ‘채널 신한라이프’ 개설한다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가 통합해 오는 7월 1일 출범하는 '신한라이프'가 신규 공식 유튜브 채널(채널 신한라이프)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앞으로 신한라이프는 자사 FC의 이미지 정립과 FC라는 직업의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FC 브랜딩, MZ세대 소통/공감을 주 콘텐츠로 공식 유튜브 채널을 운영할 방침이다. 아울러 고객 대상 이벤트 등 다양한 활동들과 연계해 브랜딩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시즌 콘텐츠를 정규 편성해 구독자들을 지속해서 유입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방송인 홍석천 씨와 함께 도시락 토크 프로그램 '석천이네 홍밥', 골목길 핫 플레이스를 찾아 소개하는 '힙스터' 등 MZ세대의 라이프 트렌드를 반영하고 독특한 재미까지 더한 콘텐츠를 제작, 방영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양사 유튜브 채널 구독자들을 신한라이프 유튜브 채널로 유입하기 위한 다양한 SNS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

신규 채널 개설에 앞서,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는 6월 16일부터 양사가 보유한 유튜브 채널을 활용해 신한라이프 브랜드 캠페인 론칭을 위한 티저 광고를 운영하고 있다. 신한라이프 티저 광고는 현재까지 조회 수가 300만이 넘을 정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금융업계 유튜브 콘텐츠 조회 수 기준 상위권에 랭크돼 있다.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는 현재까지 합쳐서 약 2만2000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스마트 수면환경 솔루션 ‘헤이슬립’ 공개 ‘건강을 설계하는 주거공간’ 케어리빙으로 업계 선도 현대건설이 ‘AI 기반 맞춤형 수면환경 설정 기술’을 공개하며, ‘케어리빙(Care-Living)’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현대건설의 스마트 수면환경 솔루션 ‘헤이슬립(Hey, Sleep)’은 AI 기반 수면 데이터 분석과 자동화 기술을 융합해, 조도·습도·환기·차음 등 다양한 수면환경 요소를 통합 제어한다. 사용자의 수면 패턴을 학습해 가장 이상적인 조건으로 자동 조정되며, 개개인의 생활 습관과 생체 리듬에 따른 맞춤형 수면환경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헤이슬립’은 숙면을 넘어서 삶을 활기있게 설계해 준다. 수면 전에는 긴장을 완화할 수 있는 명상 콘텐츠, 수면 유도 음악과 호흡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기상 시에는 긍정적인 메시지, 명언, 동기부여 오디오 등이 재생되어 하루를 편안하게 시작할 수 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능동적인 케어 시스템 또한 주목할 요소이다. 수면 중 뒤척임이 잦거나 이상 패턴이 감지되면, AI가 이를 분석해 해당 시간대의 습도나 환기 설정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기능을 탑재했다. 이 수면 데이터는 축적되어 개인별 리포트로 제공되거나, 가족간에 건강을 위한 기초 정보로 공유될 수도 있다. 현대건설은 ‘헤이슬립’을 통해 국내 최초로

LIFE

더보기
IBK기업은행, 2025 하남시 일자리 박람회 성황리 개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11일 ‘2025 하남시 일자리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현재 하남시장, 김용만 국회의원, 김성태 IBK기업은행장, 양승준 고용노동부 성남지청장을 비롯한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구직자들의 취업성공을 응원했다. 이번 박람회는 우량 중소·중견기업, 대기업 협력사 등 총 80개들 기업들이 참여했으며 2천여명의 구직자들이 현장을 방문해 열기를 더했다. 특히 중장년, 제대군인, 경력단절 여성 등 취업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 지원과 과학기술 인재의 병역대체를 위한 전문연구요원 병역특례관도 운영돼 눈길을 끌었다. 또한 채용상담과 면접 외에도 취업특강, 시민참여 토크쇼, 재테크 및 은퇴설계를 주제로 한 컨퍼런스 등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박람회를 찾은 한 중장년 구직자는 “다양한 분야에서 중장년층을 환영하는 기업들이 있어 큰 용기를 얻었고 재취업을 통한 새로운 인생 2막이 기대된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성태 은행장은 “이번 박람회는 하남시민의 새로운 내일을 여는 의미있는 출발점이었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 일자리 생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