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게이머 모여라, 전남 직장인 e스포츠대회 개최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전라남도가 주최하고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년 JCIA원장배 전남 직장인 e-스포츠대회'가 8월 21일 개최된다.

진흥원은 건전한 e스포츠 여가문화 정착과 코로나19로 휴가철에도 힘겨운 나날을 보내고 있는 직장인들에게 슬기로운 회사 생활을 선사하기 위해 이번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종목은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2인 단체) △카트라이더(개인전) 총 2개 종목으로 운영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참가자 확대를 위해 전면 온라인 대회로 운영된다.

대회를 통해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종목은 상위 3개 팀에게 각각 50만원, 30만원, 20만원의 상금과 함께 진흥원장상이 수여되며, 카트라이더 종목은 30만원, 20만원, 10만원의 상금과 진흥원장상이 수여된다.

접수 기간은 8월 17일까지로 종목 당 32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전남 소재 직장에 근무하는 직장인이면 누구나 접수할 수 있다.

대회 참가 접수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카트라이더 신청 페이지에서 각각 접수할 수 있다.

대회 참가와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회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준근 전라남도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무더위와 업무로 지친 직장인들에게 재충전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대회를 기획했다'며 '많은 직장인 분의 도전을 기대하며, e스포츠 문화 저변 확대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미디어

더보기
롯데건설, 유튜브채널 ‘오케롯캐’로 ‘올해의 SNS’ 대상 수상 롯데건설이 지난 26일 국내 대표 SNS 시상식인 ‘제 11회 2025 올해의 SNS’에서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로 ‘올해의 유튜브-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의 SNS’는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회정책아카데미 등이 후원하는 행사로, 매년 SNS를 통해 활발히 소통하고 창의적인 콘텐츠 전략을 전개한 기관과 기업을 선정한다. 이번 수상으로 롯데건설의 유튜브채널 오케롯캐는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소셜아이어워드’에 이어 2025년에 유튜브 관련 수상 3관왕을 달성했다. 이는 건설업계에서 보기 드문 성과로, 롯데건설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하게 됐다. 롯데건설은 MZ세대와의 접점을 강화하기 위해 유튜브를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중심 채널로 삼았다. 단순한 홍보나 분양 정보에서 벗어나, 주거 공간을 상품이 아닌 ‘삶과 경험의 이야기’로 풀어내며 공감형 스토리텔링을 강화했다. 이러한 전략은 ‘명화의 스윗캐슬’, ‘재형이의 신축생활’, ‘휴먼다큐 복덕방’ 등 여러 시리즈를 통해 구체화됐다. 롤플레잉 ASMR 형식의 ‘명화의 스윗캐슬’은 캐릭터 ‘이명화’가 롯데캐슬 단지 내에서 MZ세대가 선호하는 디저트를 리뷰하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