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산업과 직무 커리어의 모든 것’… 11~18일 ‘2021 콘텐츠 커리어콘’ 온라인 개최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취업포털 캐치는 '2021 8월 캐치 콘텐츠 커리어콘'을 11일부터 18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8월 캐치 콘텐츠 커리어콘은 '콘텐츠 산업/직무'를 테마로 한다.

콘텐츠 산업의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과 직무 성장을 기대하는 주니어들을 위한 커리어 콘퍼런스로, 주니어 현직자들의 취업 스토리를 들을 수 있는 토크콘서트를 비롯해 현직자의 커리어, 자기계발, 성공 스토리를 들어 볼 수 있는 현직자 밋업, 그리고 셀프마케팅 특강으로 구성됐다.

커리어콘 기간에는 △무신사 △KBS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 △줌인터넷 현직자가 토크콘서트 연사로 직접 나선다.

△카카오 △카카오게임즈 △대학내일 마케터들은 현직자 밋업에서 콘텐츠 마케터의 커리어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2021 캐치 콘텐츠 커리어 콘에 참여하고 싶은 사람은 7월 29일부터 캐치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에만 화상 시스템 접속 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행사를 기획한 진학사 전미라 캐치 팀장은 '8월에는 커리어콘이 콘텐츠 직무 편으로 돌아왔다'며 '이전 2회차로 진행한 개발자 커리어콘이 참여자들에게 반응이 좋았던 만큼 콘텐츠 커리어콘도 유익한 정보를 많이 얻어갈 수 있도록 많은 준비를 했다'고 말했다.


미디어

더보기
삼성물산, 아파트 세대 현관까지 음식 배달 로봇 확장 운영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이 배달 플랫폼 ‘요기요’와 연계해 아파트 세대 현관까지 음식을 배달하는 자율주행 배달 로봇 혁신 서비스를 확장 운영한다. 삼성물산은 지난해 서울 서초구 래미안 리더스원 단지를 중심으로 자율주행 로봇 기업 뉴빌리티와 협업해 음식 배달 로봇의 서비스 실증을 마쳤다. 아파트 단지 내 음식 배달 로봇 서비스의 주요 선결 과제인 공동 현관 자동문 개폐 및 엘리베이터 호출 연동 등 기술적 문제를 해결했다. 입주자 대표회 및 관리사무소와 협의를 도출해, 각 세대 현관문 앞까지 로봇이 배달하는 도어 투 도어(Door to Door) 상용 서비스를 구축했다. 실증기간 동안 음식 배달 로봇 서비스를 이용한 입주민의 만족도는 95%에 달한다. 음식 배달 로봇은 일반 보행 속도로 자율주행 해 단지 내에서 안전한 이동은 물론, 주문자만 배달 음식 픽업이 가능해 파손 없이 온전하게 배달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단지 내 배달 이동 수단 통행으로 인한 위험, 외부인 출입 갈등 등의 문제도 줄일 수 있다. 올해부터 래미안 리더스원 단지 인근으로 운영하던 음식 배달 로봇 서비스를 확장한다. 배달 플랫폼 ‘요기요’와 연계하고 반경 1.2km 이내의 식음료

LIFE

더보기
BNK금융그룹 자추위, 부산은행 등 자회사 CEO 최종 확정 BNK금융지주 자회사CEO후보추천위원회(이하 자추위)는 BNK부산은행, BNK캐피탈 등 자회사 6곳의 CEO를 최종 확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대표이사 선임은 BNK금융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미래 변화 추구』 라는 경영 방향에 주안점을 두고, 각 자회사의 특성과 경영 여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절차에 따라 진행됐다. 자추위는 주요 사업 추진 실적과 경영전략·미래 비전, 경력 사항, 평판 조회 결과 등을 바탕으로 △그룹 및 자회사에 요구되는 핵심 역량 △리더십과 비전 제시 능력 △금융업 전반에 대한 전문성과 경험 △청렴성 및 윤리의식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했다. 부산은행 차기 은행장으로 선임된 김성주 대표는 은행·지주·비은행을 두루 거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경영 역량을 갖춘 인물로 평가됐다. 지역 기반 영업 경쟁력 강화와 안정적인 수익 구조 확립에 강점을 보였으며, 건전성 관리와 내부통제 체계 고도화, 디지털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측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BNK캐피탈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된 손대진 대표는 부산은행 영업 부문을 담당해 온 부행장 출신으로, 여신 영업 전반에 대한 높은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