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K-컬쳐 페스티벌 ‘KCON:TACT’, 하이파이브 (HI 5)로 글로벌 팬들에게 돌아온다!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세계 최대 K-컬쳐 페스티벌 'KCON:TACT(이하 케이콘택트)'의 다섯 번째 시즌이 전세계 K팝 팬들의 마음을 잇는다. CJ ENM이 오는 9월 18일(토)부터 26일(일)까지 '케이콘택트'의 다섯 번째 시즌 'KCON:TACT HI 5(케이콘택트 하이 파이브)'를 개최한다.

CJ ENM의 '케이콘'은 2012년부터 미국, 프랑스, 호주, 멕시코, 일본 등 미주와 유럽, 아시아를 넘나들며 총 24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누적 오프라인 관객수 110만명을 모은 대한민국 대표 한류 페스티벌이다. 지난 해부터 오프라인을 넘어 온라인으로 플랫폼을 확장시킨 언택트 K컬쳐 페스티벌 '케이콘택트'로 전세계 K-팝 팬들을 만나왔다. 지난 6월까지 네 시즌의 '케이콘택트'가 진행됐으며, K팝 아티스트 총 112팀이 출연했고 전세계 1,745만여명의 K-컬쳐팬들과 함께하며 세계 최대K-컬쳐 페스티벌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케이콘택트'는 'KCON:TACT HI 5'라는 타이틀로 진행된다. 다섯 번째 시즌을 반갑게 맞이하는 인사의 의미와 함께 기쁨을 나눌 때 손바닥을 맞대는 '하이파이브'처럼 전세계 K-팝 팬들과의 마음을 잇고, 장소와 시간에 상관없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되겠다는 포부다. 특히 비대면 언택트를 넘어 현장 소통 등 오프라인까지 확장하며 본격적인 O4O(Online for Offline) 플랫폼으로의 진화를 통해 세계 최대 K-컬쳐 페스티벌로서의 위상을 높혀갈 예정이다.

특히 그간 '케이콘택트'가 쌓아온 기술력과 경험치를 토대로 AR 오프닝, KCON 아레나, 아티스트들의 음악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음악실 등 '케이콘택트'만의 시그니처 콘텐츠가 강화될 전망이다.

또한 '케이콘택트'가 콘서트뿐 아니라 아티스트 밀착형 밋앤그릿으로 팬덤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이번 '케이콘택트 하이 파이브'에서는 퍼스널 토크, 실시간 소통 극대화 등 한층 더 강화된 인터렉션 요소들로 전세계 팬들의 마음을 더욱 설레게 할 예정이다.

'케이콘택트' 관계자는 'K-팝 아티스트와 전세계 팬들의 물리적 거리를 뛰어 넘어 마음을 잇는 장을 만들고 소통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많은 관심과 애정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전세계 K-팝 팬들과의 마음을 이을 'KCON:TACT HI 5'는 국내에선 티빙을 통해 독점 공개될 예정이며, 해외 팬들은 KCON official과 Mnet K-POP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만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롯데건설, 유튜브채널 ‘오케롯캐’로 ‘올해의 SNS’ 대상 수상 롯데건설이 지난 26일 국내 대표 SNS 시상식인 ‘제 11회 2025 올해의 SNS’에서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로 ‘올해의 유튜브-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의 SNS’는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회정책아카데미 등이 후원하는 행사로, 매년 SNS를 통해 활발히 소통하고 창의적인 콘텐츠 전략을 전개한 기관과 기업을 선정한다. 이번 수상으로 롯데건설의 유튜브채널 오케롯캐는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소셜아이어워드’에 이어 2025년에 유튜브 관련 수상 3관왕을 달성했다. 이는 건설업계에서 보기 드문 성과로, 롯데건설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하게 됐다. 롯데건설은 MZ세대와의 접점을 강화하기 위해 유튜브를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중심 채널로 삼았다. 단순한 홍보나 분양 정보에서 벗어나, 주거 공간을 상품이 아닌 ‘삶과 경험의 이야기’로 풀어내며 공감형 스토리텔링을 강화했다. 이러한 전략은 ‘명화의 스윗캐슬’, ‘재형이의 신축생활’, ‘휴먼다큐 복덕방’ 등 여러 시리즈를 통해 구체화됐다. 롤플레잉 ASMR 형식의 ‘명화의 스윗캐슬’은 캐릭터 ‘이명화’가 롯데캐슬 단지 내에서 MZ세대가 선호하는 디저트를 리뷰하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