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에서 열리는 첫 번째 북 올림픽, 제1회 비블리오 배틀 참가자 모집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에서 시민 대상 서평 게임 '제1회 비블리오 배틀-화성 북 올림픽'을 개최, 참가자를 9월 13일부터 10월 10일까지 모집한다.

'비블리오 배틀(Biblio Battle)'이란 책을 뜻하는 '비블리오(Biblio)'와 대결을 의미하는 '배틀(Battle)'의 조합으로 만들어진 단어다. 이번에 열리는 '제1회 비블리오 배틀-화성 북 올림픽'에서는 '시민 리더(Reader)'가 책을 소개하고 시민과 전문가가 함께 가장 읽고 싶은 책을 선정해 '챔피언 북'을 선정하는 경연을 개최한다.

'비블리오 배틀'은 초등부(4~6학년), 청소년부, 일반부 총 3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예선 참여를 원하는 참가자는 추천하는 책을 선정해 초등부 3분 이내, 청소년,일반부 5분 이내 분량으로 책의 감상, 추천 이유 등이 담긴 영상 혹은 녹음 파일을 만들어 참가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예선 참가자 중 연령대별 8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본선 진출자는 10월 13일에 발표한다.

이후 본선은 10월 중 비대면, 결승은 11월 중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며, 모든 경연은 토너먼트 방식이다.

결승전에서는 전문가와 시민으로 구성 예정인 현장평가단이 토론과 투표를 통해 최종 '챔피언 북'을 선정한다. 챔피언 북을 소개한 최종 우승자에게는 상장과 트로피를 수여한다. 이후 챔피언 북은 '화성시 온라인전시관'에서 전시해 시민과 공유할 예정이다.

도서관 담당자는 '시민 누구나 책과 친숙해지고 또 성숙한 토론 문화가 정착하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서평 대결이라는 게임 형식의 행사를 기획했으니, 화성시의 많은 북(book) 리더(Reader)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상세 정보는 도서관 홈페이지 및 화성시 통합예약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도서관독서문화진흥팀 담당자에게 연락하면 된다.


미디어

더보기
천안에 첫 선보이는 두산건설 하이엔드 ‘두산위브더제니스’… 두산건설(대표이사 이정환)이 선보이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천안’이 11월 28일(금)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청당동 310-6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10개 동, 전용면적 84㎡ 1,202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전 세대가 일반 분양된다.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84㎡A 730세대 △84㎡B 257세대 △84㎡C 215세대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 타입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단지는 두산건설이 충청남도에서 처음 선보이는 하이엔드 브랜드 ‘두산위브더제니스’ 아파트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두산위브더제니스’는 부산 ‘해운대 두산위브더제니스’, 대구 범어동의 ‘두산위브더제니스’ 등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잡으며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로서 가치를 인정받아 왔다. 검증된 브랜드를 천안 동남권 신흥 주거지인 청당동 일대에 처음 적용하는 만큼, 향후 지역을 대표하는 주요 하이엔드 단지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천안’은 위브더제니스라는 이름에 걸맞게 상품성도 우수하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를 통해 채광과 일조권을 확보했으며, 4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