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 리본, 일본 슈에이샤와 ‘WEBTOON 글로벌 공모전’ 개최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로켓스태프가 자사 웹툰 스튜디오 '스튜디오 리본'를 통해 원피스, 슬램덩크 등 세계적 작품을 선보인 일본 최대 규모 출판사 집영사(슈에이샤), 현지 최대 애니메이션 굿즈 유통 업체 애니메이트(animate)와 '여성향 WEBTOON 글로벌 공모전'을 개최한다.

대상(1명)에게는 1000만원, 우수상(3명)에게 각각 100만원씩 총 1300만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된다. 입상작은 슈에이샤의 여성향 웹툰 플랫폼인 '망가mee'를 포함한 슈에이사 계열 전자 서적 플랫폼에서 연재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 일본, 대만에서 개최되며 접수 기간은 10월 15일(금)부터 11월 12일(금) 자정까지다. 신인, 기성 작가 제한 없이 접수할 수 있다.

접수는 3화 분량의 완성 원고 및 시놉시스와 캐릭터 시트 등 추가 자료를 이메일로 보내면 완료된다. WEBTOON 글로벌 공모전 관련 자세한 내용은 스튜디오 리본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가 문의 사항은 공모전 안내 홈페이지 내 '문의하기' 양식을 사용하거나, 접수용 이메일로 내용을 보내면 된다.

스튜디오 리본 담당자는 '일본 최대 규모 출판사 슈에이샤와 함께하는 공모전인 만큼 일본 현지에서 많은 독자에게 한국 웹툰을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많은 작가의 참가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BNK금융그룹 자추위, 부산은행 등 자회사 CEO 최종 확정 BNK금융지주 자회사CEO후보추천위원회(이하 자추위)는 BNK부산은행, BNK캐피탈 등 자회사 6곳의 CEO를 최종 확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대표이사 선임은 BNK금융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미래 변화 추구』 라는 경영 방향에 주안점을 두고, 각 자회사의 특성과 경영 여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절차에 따라 진행됐다. 자추위는 주요 사업 추진 실적과 경영전략·미래 비전, 경력 사항, 평판 조회 결과 등을 바탕으로 △그룹 및 자회사에 요구되는 핵심 역량 △리더십과 비전 제시 능력 △금융업 전반에 대한 전문성과 경험 △청렴성 및 윤리의식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했다. 부산은행 차기 은행장으로 선임된 김성주 대표는 은행·지주·비은행을 두루 거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경영 역량을 갖춘 인물로 평가됐다. 지역 기반 영업 경쟁력 강화와 안정적인 수익 구조 확립에 강점을 보였으며, 건전성 관리와 내부통제 체계 고도화, 디지털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측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BNK캐피탈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된 손대진 대표는 부산은행 영업 부문을 담당해 온 부행장 출신으로, 여신 영업 전반에 대한 높은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