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출판도시 인문학당 문발살롱 ‘셀프 브랜딩’ 강연 및 전시 진행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2021 출판도시 인문학당 문발살롱 시리즈 마지막 강연 및 전시 'Who Are You: 셀프 브랜딩'이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문발살롱(지지향 로비)에서 진행된다.

출판도시문화재단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후원하는 문발살롱 시리즈 강연은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내 라이브러리스테이 지지향 로비인 '문발살롱'이 진행되는 기획 강연이다. 시(詩), 식물, 등 매번 다른 주제로 연계 전시와 함께 진행됐으며 마지막 주제는 '셀프 브랜딩'이다. '출판도시 인문학당'은 수준 높은 인문학 강연을 통해 책, 인문학에 대한 일반인의 관심을 높이고 출판사, 작가, 독자 간 만남의 기회를 제공해 독서 운동 확산 및 인문학 출판 콘텐츠 생산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11월 20일(토) 오후 1시와 12월 4일(토) 오후 1시, 2회에 걸쳐 진행되는 'Who Are You: 셀프 브랜딩' 강연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셀프 브랜딩 초보자와 내일은 오늘보다 더 나은 내가 되기를 바라는 사람들을 위한 강연으로, 단단한 셀프 브랜딩을 차근차근 시작해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11월 20일(토) 오후 1시에는 '퇴사는 여행', '독립은 여행' 저자이자 마케터 정혜윤 작가가 한 가지가 아닌 다양한 일을 좋아하는 사람으로 살아가는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12월 4일(토) 오후 1시에는 '요즘 것들의 사생활' 저자이자 '요즘 것들의 사생활' 유튜브 채널 운영자 900KM 스튜디오가 꿈꾸는 삶을 살기 위해 거쳐온 다양한 인생 프로젝트 이야기를 나누고, 어떻게 우리다운 삶과 일을 찾아갈 수 있을지 관객과 이야기를 나누며 각자다운 방식을 찾아가는 시간을 진행한다.

연계 전시에서는 내가 누구인지를 직접 쓰고, 붙이며 고민할 수 있는 체험존과 정혜윤 작가,900KM 스튜디오가 셀프 브랜딩을 고민하는 전시 관람객에게 추천하는 책도 만나볼 수 있다. 11월~12월 두 달간 문발살롱에서 진행된다.

이번 문발살롱 전시,강연은 정부 코로나19 행사 운영 지침을 준수해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오프라인 강연은 선착순 20명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온라인 강연은 출판도시문화재단 유튜브 스트리밍으로 진행된다. 일과 삶, 셀프 브랜딩, 인문학, 전시와 책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든 무료로 관람 및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출판도시 인문학당 홈페이지, 출판도시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소셜 미디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대방건설, 송도국제도시 디에트르 시그니처뷰 단지 기후에너지환경부장관상수상 대방건설은 송도국제도시 ‘디에트르 시그니처뷰’로 제18회 2025 그린하우징 어워드에서 기후에너지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넓은 조경 면적과 자연지반 녹지 확대, 고품격 커뮤니티 조경 설계 등 친환경 설계의 우수성이 인정받은 결과다. 이 단지는 지난해 ‘아름다운 조경상’에 이어 2년 연속 친환경 부문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올해로 18회를 맞은 2025 그린하우징 어워드는 한국일보가 주최하고 국토교통부, 기후에너지환경부, 한국일보닷컴이 후원한다. 출품 공적서 심사와 주택산업 및 녹색에너지 소비 확산 기여도·인지도 등을 종합 평가해 총 8개 수상업체를 선정한다. 송도국제도시 디에트르 시그니처뷰는 지하 3층부터 지상 최고 48층으로 구성된 대규모 주상복합 단지로, 아파트 578가구, 아파텔 628가구, 근린생활시설 91호실을 갖추고 있다. 단지는 다양한 포장재와 공간 분할 설계를 활용해 자연 친화적인 보행 환경을 조성했으며, 소나무를 비롯해 사계절 내내 녹음을 유지하는 상록수, 계절감을 전달하는 낙엽수와 관목류 등을 식재해 조화로운 경관을 연출했다. 또한 중앙광장, 쉼터, 수공간 등 입주민을 위한 차별화된 여가 공간과 함께 수영장, 키즈룸, 스크린골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