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코리아, 지구의 날 기념해 내셔널지오그래픽 브랜드 캠페인 실시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가)가 지구의 날을 기념해 3월 26일부터 한 달간 내셔널지오그래픽(National Geographic) 브랜드를 중심으로 지구, 자연, 인간을 주제로 한 다양한 콘텐츠 및 이벤트를 통해 지구와 환경을 돌아보는 '지구의 날(Earth Day)' 통합 캠페인을 실시한다.

디즈니의 핵심 브랜드 중 하나인 내셔널지오그래픽은 TV 채널,잡지,서적,소비자 제품,엔터테인먼트 콘텐츠 등 전 세계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자연 △지구 △야생 동물 △여행 △탐험 등을 주제로 한 콘텐츠들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내셔널지오그래픽 협회(National Geographic Society)라는 비영리 단체를 운영하며 수많은 환경 연구, 자연 보호, 과학 및 탐험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등 지구와 인류를 위한 여정에 대해 많은 이에게 영감과 비전을 전달하고 있다.

디즈니코리아는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이해 앞으로 한 달간 내셔널지오그래픽과 함께 지구와 자연, 인간에 대해 생각하는 지구의 날 캠페인을 실시한다. 우선 3월 26일부터 4월 1일까지 매일 저녁 한 시간 지구를 위한 소등에 참여하는 것을 시작으로, 4월에는 지속 가능성을 테마로 한 팝업스토어, 온라인 소비자 참여 이벤트 등 약 한 달 동안 지구와 환경에 대해 경험하고 돌아볼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3월 26일은 전 세계가 한 시간 소등함으로써 기후변화의 의미를 되새기는 '어스 아워(Earth Hour)'다. 이에 디즈니코리아는 3월 26일부터 일주일간 매일 저녁 8시 반부터 사무실 및 임직원들이 함께 한 시간 소등에 참여하고, 일반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온라인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인스타그램 AR 필터를 사용해 소등 시간 동안 자기 모습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담아 자신의 소셜 계정에 공유한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서혁준 작가의 글로우 아트(Glow Art)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이 글로우 아트는 내셔널지오그래픽 브랜드에 영감을 받아 지구,자연,인간을 주제로 한 작품으로, 내셔널지오그래픽 코리아 공식 유튜브 계정에서 도슨트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캠페인 기간 디즈니 핵심 브랜드들의 영화 및 TV 프로그램 콘텐츠를 제공하는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인 디즈니+에서도 지구, 자연 및 인간에 관한 수준 높은 내셔널지오그래픽 다큐멘터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특별 섹션이 마련된다. 윌 스미스가 출연하는 △웰컴 투 어스 △지구, 경이로운 행성을 비롯해 △고래의 비밀 △아폴로 미션 투 더 문 △베어 그릴스의 러닝 와일드 △에베레스트 탐험대 등이 포함된 지구의 날 특별 섹션을 통해 자연과 우주의 생생한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멜론과 지니뮤직에서도 지구와 환경을 테마로 한 ASMR 음원으로 이뤄진 '내셔널지오그래픽 어스 데이(Earth Day)' 플레이리스트가 공개돼 우리 주변의 자연을 되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디즈니코리아는 4월 한 달간 자연과 환경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참여 이벤트 및 리테일 프로모션 등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에 관한 더욱더 자세한 사항은 디즈니코리아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등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롯데건설, 가족과 함께하는 여름 여행으로 가족친화경영 실천 롯데건설이 올 여름 임직원과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 가족여행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가족친화경영 실천에 나섰다. 올해로 31회차를 맞은 가족여행 프로그램은 2011년부터 시작해 회사가 비용을 전액 지원해 1박 2일간 직원과 그 가족들이 함께 여행하는 롯데건설의 대표적인 가족친화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선정된 86명의 직원과 그 가족은 지난 13일과 14일 이틀간 롯데호텔앤리조트 김해에서 숙박하며 롯데워터파크 김해에서 다양한 테마의 워터 슬라이드, 수영장 등의 물놀이를 즐겼다. 롯데건설이 시공한 롯데호텔앤리조트 김해는 김해관광유통단지 일대에 객실 250실을 갖춘 총 9개층, 연면적 약 4만㎡ 규모로, 지난해 10월 개관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직원은 “그동안 가족과 함께 여행을 자주 가지 못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가족과 색다른 경험을 하고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즐겁고 다양한 기회가 계속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가족친화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들의 사기와 기업가치를 제고하고, 가족도 회사를 더 잘 이해하고 친밀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LIFE

더보기
IBK기업은행, 2025 하남시 일자리 박람회 성황리 개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11일 ‘2025 하남시 일자리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현재 하남시장, 김용만 국회의원, 김성태 IBK기업은행장, 양승준 고용노동부 성남지청장을 비롯한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구직자들의 취업성공을 응원했다. 이번 박람회는 우량 중소·중견기업, 대기업 협력사 등 총 80개들 기업들이 참여했으며 2천여명의 구직자들이 현장을 방문해 열기를 더했다. 특히 중장년, 제대군인, 경력단절 여성 등 취업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 지원과 과학기술 인재의 병역대체를 위한 전문연구요원 병역특례관도 운영돼 눈길을 끌었다. 또한 채용상담과 면접 외에도 취업특강, 시민참여 토크쇼, 재테크 및 은퇴설계를 주제로 한 컨퍼런스 등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박람회를 찾은 한 중장년 구직자는 “다양한 분야에서 중장년층을 환영하는 기업들이 있어 큰 용기를 얻었고 재취업을 통한 새로운 인생 2막이 기대된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성태 은행장은 “이번 박람회는 하남시민의 새로운 내일을 여는 의미있는 출발점이었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 일자리 생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