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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스트커머스 2022 컨퍼런스, 7월 6일 개최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김소희트렌드랩이 7월 6일~7일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리테일,커머스 전문 컨퍼런스 '넥스트커머스 2022(The Next Commerce 2022)'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리테일,커머스 미디어 데일리트렌드를 운영하는 김소희트렌드랩이 기획하고, 마케팅 전문 커뮤니티 아이보스, 유통전문지 테넌트뉴스, 김소희트렌드랩이 공동 주관한다.

팬데믹 기간 한국의 리테일,커머스 비즈니스는 전에 없던 굴곡을 경험했다. 그러나 그 기간에도 남다른 성과를 보여준 기업들이 있다. 넥스트커머스 2022에서는 1년 한국의 커머스를 변화시킨 15명의 비즈니스 리더들과 함께 커머스 인더스트리가 공유해야 할 중요 어젠다를 정리한다.

올해의 주제는 '직관, 밸류, 데이터'에 관한 것이다. 팬데믹 이후 기업들은 데이터드리븐(Data-driven) 의사결정에 혼란을 느끼고 있다. 이커머스 광고는 효율의 벽에 부딪혔고, 오프라인 유통들은 전례 없는 상황에서 팬데믹이 만들어내는 새로운 데이터를 직면한다.

데이터 중심의 사고는 기업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열어주고 있지만 데이터드리븐 의사결정에는 여전히 함정이 있다. 이런 시대에 '직관'이나 '직감'에 기반한 인사이트는 과연 어떻게 다뤄지고 있는지, 오늘날 직관과 밸류, 데이터 중심 의사결정이 모순 없이 시너지를 발휘하는 조직의 모습은 어떤 것인지 논해본다.

메인 컨퍼런스와 함께 새천년관 우곡회의장과 로비에서는 한국을 대표하는 14개 커머스 테크 기업들의 전시 및 10개 기업의 프레젠테이션 발표가 이뤄진다. 한국의 커머스 테크에 어떤 기술들이 포진해 있는지, 또 어느 정도로 고도화됐는지 한 번에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커머스를 최적화하고 트렌드를 예측하는 AI 테크, 라이브커머스를 한 차원 높게 끌어 올리는 다양한 솔루션들, 또 개인 정보 보호가 강화되는 시점에서 기업들이 가장 초점을 두고 있는 온사이트 마케팅 테크들이 한자리에서 소개된다. 이 밖에 오프라인 유통을 위한 스마트 스토어 솔루션과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리세일 거래 솔루션들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컨퍼런스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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