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신일산업, 청정 가습기 무무로 2015 우수디자인(GD) 최우수상 수상

신일산업 가습기 무무,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로 디자인 우수성 인증
고객의 사용성과 편의성을 배려한 디자인으로 세척의 간편함과 건강한 가습 효과 제공
스탠드형 디자인에 제품의 안전성을 고려한 비례감, 다른 제품과의 조화 고려한 조형 디자인 적용


(뉴스와이어) 대한민국 No.1 종합 가전 기업 신일산업이 2015 우수디자인(Good Design) 상품 선정에서 최우수상(특허청장상)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15 우수디자인(GD)은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관련 수상제도로, 상품의 외관 및 기능,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굿 디자인 마크를 부여한다. 

이번에 수상한 신일산업의 신제품인 청정 가습기 ‘무무’는 진보된 기술력에 고객의 사용성과 편의성을 배려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물통의 손쉬운 분리가 가능해 손 세척만으로 세척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항균 물통으로 물통 내부의 유해균 생성을 억제한다. 또한 타사 대비 강력한 2.47MhZ의 진동자 발진으로 초미세입자가 공기 중에 오래 머무를 수 있도록 해 탁월한 가습 효과를 자랑한다. 

무무가 가진 조형 디자인 포인트 역시 눈에 띈다. 스탠드형 제품으로, 물통 트레이 부분과 바디의 비례를 달리해 시각적으로 안정감을 주었다. 이와 함께 물통 바디 하단에는 이동이 간편하도록 히든(Hidden) 타입의 손잡이를 적용, 타 제품들과 차별화된 편리성을 제공한다. 실버 컬러 바디에 AV기기와 같은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제품의 고급스러움은 물론 디지털제품과 대형가전의 조화까지 고려해 집안 어느 곳에 두어도 멋스럽다. 

자원 순환법(RoHs) 유해물질 관리 프로세스 기반으로 원재료 선정부터 개발, 생산까지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등 친환경적인 노력 역시 돋보인다. 

신일산업의 판매사업본부 정윤석 전무는 “2015 우수디자인(GD) 최우수상이라는 큰 쾌거를 이루게 되어 기쁘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디자인의 중요성에 대해 고민하고 차별화된 기능과 디자인을 선보이며 국내외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2015 우수디자인(GD) 최우수상을 수상한 신일산업의 청정 가습기 무무는 신일 온라인 스토어와 온라인 유명 쇼핑몰에서 구입 가능하다. 

신일산업 소개 
신일산업㈜은 시장을 선도하는 기술개발과 고급스러운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을 기반으로 계절 가전을 비롯한 주방 가전, 환경 가전, 건강기기 등 다양한 고부가가치 제품을 선보이는 종합 가전 전문 기업이다. 56년의 역사와 전통을 기반으로 보다 혁신적이고 보다 뛰어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에 힘쓰고 있다.
출처: 신일산업


미디어

더보기
대방건설, 송도국제도시 디에트르 시그니처뷰 단지 기후에너지환경부장관상수상 대방건설은 송도국제도시 ‘디에트르 시그니처뷰’로 제18회 2025 그린하우징 어워드에서 기후에너지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넓은 조경 면적과 자연지반 녹지 확대, 고품격 커뮤니티 조경 설계 등 친환경 설계의 우수성이 인정받은 결과다. 이 단지는 지난해 ‘아름다운 조경상’에 이어 2년 연속 친환경 부문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올해로 18회를 맞은 2025 그린하우징 어워드는 한국일보가 주최하고 국토교통부, 기후에너지환경부, 한국일보닷컴이 후원한다. 출품 공적서 심사와 주택산업 및 녹색에너지 소비 확산 기여도·인지도 등을 종합 평가해 총 8개 수상업체를 선정한다. 송도국제도시 디에트르 시그니처뷰는 지하 3층부터 지상 최고 48층으로 구성된 대규모 주상복합 단지로, 아파트 578가구, 아파텔 628가구, 근린생활시설 91호실을 갖추고 있다. 단지는 다양한 포장재와 공간 분할 설계를 활용해 자연 친화적인 보행 환경을 조성했으며, 소나무를 비롯해 사계절 내내 녹음을 유지하는 상록수, 계절감을 전달하는 낙엽수와 관목류 등을 식재해 조화로운 경관을 연출했다. 또한 중앙광장, 쉼터, 수공간 등 입주민을 위한 차별화된 여가 공간과 함께 수영장, 키즈룸, 스크린골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