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C-팝 아티스트 Tia Lee, 슈퍼스타 DJ 듀오 NERVO와 협업한 GOODBYE PRINCESS 리믹스 버전 발표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글로벌 C-팝 가수로 패션 아이콘이자 영화 및 TV 배우인 Tia Lee (Lee Yu Fen)가 호주의 쌍둥이 자매 Olivia Nervo와 Miriam Nervo로 구성된 DJ 듀오 NERVO와 협업한 GOODBYE PRINCESS 리믹스 버전을 발표했다. 세계 최정상급 여성 DJ 듀오인 NERVO는 큰 성공을 거두고 있는 #EmpowerHer 캠페인에 최근 합류했다.

Tia가 발표한 신곡 GOODBYE PRINCESS 뮤직비디오는 발표 10시간 만에 조회수 100만 회를 돌파했으며, 유튜브에서 발표 2주 만에 약 7300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와 같은 열렬한 반응은 노래와 더불어 #EmpowerHer의 Female Empowers Female 메시지가 국경을 초월한 공감을 이끌어 내고 있음을 보여주며, 이를 통해 본 캠페인은 성공적인 글로벌 여성 자긍심 증진 캠페인으로 자리 잡고 있다.

◇ GOODBYE PRINCESS NERVO 리믹스-강인함과 자긍심의 새로운 음악적 표현

NERVO는 Kylie Minogue, Ke$ha, The Pussycat Dolls, Afrojack, Steve Aoki, Armin Van Buuren 등 글로벌 슈퍼스타들의 히트곡을 작곡, 프로듀스한 바 있다. 작곡에 참여한 David Guetta 피처링 Kelly Rowland의 When Love Takes Over로 Grammy Award 상도 수상했다. 이들이 애정을 가진 첫 장르는 언제나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EDM)으로 차트 상위권 히트곡과 평단의 호평을 받은 데뷔 앨범을 통해 댄스 업계에서 가장 큰 성과를 거둔 뮤지션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NERVO의 GOODBYE PRINCESS 리믹스 버전은 자신들의 시그니처 스타일에 맞추어 원곡의 템포를 올리고 수정같이 맑은 Tia의 보컬 위에 여러 개의 신스 레이어를 빠르게 엮었다. 이 곡은 여성의 자긍심 증진을 위해 행동에 나설 것을 음악으로 열렬하게 표현했으며, Tia의 대담하고 용감하며 놀라운 회복력을 가진 Tia의 영혼을 반영했다. 그 결과, 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의 디스코텍을 연상시키는 빠른 속도의 활기찬 곡으로 탈바꿈하며, 에너지가 넘치는 원곡을 내면의 힘을 찬양하는 저항의 주제가로 발전했다.

Olivia Nervo와 Miriam Nervo 자매는 '그동안 다양한 아시아 팝스타들과 작업해 왔으며 이번에 Tia의 훌륭한 곡을 리믹스하는 기회를 잡게 됐다. GOODBYE PRINCESS는 자긍심 고취라는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인상적인 곡인데, 여기에 댄스 음악 팬들을 위해 보다 날카로운 사운드를 가미했다'며 '듣는 이들도 마음껏 즐겼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 댄스를 통한 여성 자긍심 증진에 영감을 주는 #EmpowerHerDance

GOODBYE PRINCESS 리믹스 버전 발표는 Tia의 원곡에 영감을 받아 TikTok에서 관심을 모으는 글로벌 #EmpowerHerDance 챌린지에 자극제가 될 전망이다. 세계적인 여성 댄서와 인플루언서들이 이 플랫폼에서 GOODBYE PRINCESS의 시그니처 댄스를 커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여성의 자긍심 고취를 지원하는 세계 최대 규모 이니셔티브 중 하나인 #EmpowerHer 캠페인에 대한 관심도를 더욱 높이고 있다.

첫 커버 댄스를 선보인 호주의 Hannah Balanay는 상징적인 goodbye 손동작으로 대표되는 신곡의 주요 안무 동작을 커버했다. 뉴질랜드의 Judah Metu-Teakura, 홍콩의 Jlou, 중동의 Leen Mohammed, 영국의 Evie Me, 남미의 Salice Rose가 동참했다. 이들의 댄스 동영상은 현재까지 100만 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EmpowerHerDance 해시태그를 단 커버들이 매일 플랫폼에 올라오고 있다.

#EmpowerHer 캠페인은 GOODBYE PRINCESS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일정 수준을 달성할 때마다 총 380만홍콩달러를 사전에 선정된 단체들에게 기부하게 된다. 380만이란 숫자는 2023년 3월 8일 세계여성의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자 선정됐다. Tia는 첫 #EmpowerHer Beneficiary Organization으로 Teen's Key를 선정했다.

◇ GOODBYE PRINCESS 사전 캠페인, 한 달 만에 총 조회수 1억 회 돌파하며 C-팝 신기록 달성

11월 발표된 6부작 애니메이션 시리즈는 Tia가 음악과 연예계에서 걸어온 여정과 이후의 혁신을 담고 있다. 사전 캠페인은 애니메이션, 음악, 패션 비디오그래피가 결합된 형태로 한 달 만에 총 조회수 1억 회를 돌파하며 C-팝 신기록 달성했다. 이 시리즈는 C-팝 아티스트가 전개한 참여 캠페인 중 가장 성공적인 사례로 꼽힌다.

캠페인 시리즈 및 패션 비디오그래피는 Tia의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만날 수 있다.

Tia는 음악 활동 외에 뷰티 및 패션업계에서도 여성의 역량 강화를 주장해 왔다. Justin Bieber와 Alicia Keys 등 세계적 A급 스타들과 함께 Vogue, ROLLACOASTER 등 다양한 인기 매거진 표지를 장식했으며 이런 저명 플랫폼을 통해 내면의 강인함과 역량 강화하는 자신의 메시지를 전파했다. 근성과 노력, 자기 신념이라는 강력한 기반을 토대로 한 자신의 스토리를 통해 다른 여성들에게도 영감을 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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