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피플

2023 WAPA 갈라쇼·5th 코리아 퀸 선발대회 4월 30일 개최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2023 WAPA 갈라쇼 & 코리아 퀸 선발대회'(2023 WAPA Gala Show & 5th Korea Queen Contest)가 4월 30일 7시, 서울 양재동 소재 더케이서울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2023 WAPA 갈라쇼 & 코리아 퀸 선발대회는 마스터 엔터테인먼트(MASTER ENTERTAINMENT)가 기획하고 MK 엔터테인먼트가 주관하며, 라이징스타, 진코스텍, 브에노화장품, 메이크스타가 후원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다문화 가정 자녀 돕기' 등 봉사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훌륭한 남편과 훌륭한 자식, 가족을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하고 자신의 인생을 바친 어머니들을 위한 '제2회 대한민국 자랑스런 어머니 대상 시상식'도 진행된다.

'자랑스런 어머니 대상' 1회 수상자로는 변호사, 사회 사업가를 키워낸 어머니와 국가 중요 무형문화재 제5호 춘향가 보유자 신영희 명창이 수상한 바 있다.

이번 공식 행사 메인 사회는 김병찬 아나운서와 정유정 아나운서가 함께 진행하며, K팝 공연과 2023년 3월 두바이에서 열린 한복 패션쇼의 세계적으로 명성을 날렸던 김정아 한복 라인 컬렉션 패션쇼가 펼쳐질 예정이다.

마스터 엔터테인먼트는 2023 WAPA 갈라쇼 & 5th 코리아 퀸 선발대회의 주인공이 누가 될지 많은 기대 바란다고 밝혔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엔지니어링, 창호 기술로 ‘녹색기술인증’ 획득… 탄소저감형 건축 솔루션 제시 현대엔지니어링(대표이사 주우정)이 차양 필름을 커튼월 창호에 내장해 에너지 절감과 탄소배출 저감 효과를 높인 ‘일사조절 필름 일체형 성능가변 창호 기술’을 개발하고, 해당 기술로 녹색기술인증(GT-25-02424)을 획득했다고 12일(수) 밝혔다. 녹색기술인증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이 「탄소중립기본법」에 따라 에너지 및 자원 절약, 온실가스 및 오염물질 배출 저감에 기여하는 유망 기술을 평가하고 인증하는 제도다. 현대엔지니어링은 2024년 7월 HDC현대산업개발, 이건창호, 대진(DAEJIN)과 4자간 협약을 체결한 이후, 해당 기술을 공동 연구해 최근 개발을 완료했다. 해당 창호 기술은 커튼월 창호 틀(프레임)에 말림식(롤 스크린 방식) 필름 구동장치가 내장된 구조로, 외부 기온이나 냉·난방 가동 여부에 따라 필름을 내리거나 올려 선택적으로 운용할 수 있다. 이는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동시에 온실가스 배출을 실질적으로 줄일 수 있는 탄소저감형 건축 솔루션으로, 향후 제로에너지건축물(ZEB) 구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창호에 내장된 필름은 20~50um(마이크로미터) 두께의 투명 PET 원단 2겹으로 제작됐다. 외측 원단에는 태양에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