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피플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2023 ‘뽀꼬 아 뽀꼬’ 캠프 참가자 모집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2023 '뽀꼬 아 뽀꼬' 캠프 참가자를 5월 10일부터 24일까지 모집한다.

'뽀꼬 아 뽀꼬' 캠프는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와 국립특수교육원, 그리고 삼성화재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교육부에서 후원하고 있다.

캠프는 8월 2일부터 4일까지 2박 3일간 삼성화재글로벌캠퍼스(경기도 고양시)에서 개최한다. 캠프에서는 음악 전문가의 지도로 기량을 높이고, 합주를 통해 연주능력을 배양할 예정이다. 그리고 캠프 마지막 날에는 음악회를 개최해 향상된 기량을 가족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전국의 음악 재능을 가진 전국 중,고등학교와 특수학교 중,고등부 재학 특수교육 대상자 50명으로, 모집 파트는 현악(바이올린,비올라,첼로,더블베이스), 목관(플루트,클라리넷,오보에,바순), 금관(호른,트럼펫,트럼본,튜바), 피아노, 성악 분야이며, 재능이 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5월 10일부터 24일까지 참가 신청서와 개인 정보 동의서(소정양식), 특수교육대상증명서 사본(장애인증명서, 복지 카드, 특수교육대상자 증명 서류 중 1부), 심사용 동영상 자료를 첨부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엔지니어링, 창호 기술로 ‘녹색기술인증’ 획득… 탄소저감형 건축 솔루션 제시 현대엔지니어링(대표이사 주우정)이 차양 필름을 커튼월 창호에 내장해 에너지 절감과 탄소배출 저감 효과를 높인 ‘일사조절 필름 일체형 성능가변 창호 기술’을 개발하고, 해당 기술로 녹색기술인증(GT-25-02424)을 획득했다고 12일(수) 밝혔다. 녹색기술인증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이 「탄소중립기본법」에 따라 에너지 및 자원 절약, 온실가스 및 오염물질 배출 저감에 기여하는 유망 기술을 평가하고 인증하는 제도다. 현대엔지니어링은 2024년 7월 HDC현대산업개발, 이건창호, 대진(DAEJIN)과 4자간 협약을 체결한 이후, 해당 기술을 공동 연구해 최근 개발을 완료했다. 해당 창호 기술은 커튼월 창호 틀(프레임)에 말림식(롤 스크린 방식) 필름 구동장치가 내장된 구조로, 외부 기온이나 냉·난방 가동 여부에 따라 필름을 내리거나 올려 선택적으로 운용할 수 있다. 이는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동시에 온실가스 배출을 실질적으로 줄일 수 있는 탄소저감형 건축 솔루션으로, 향후 제로에너지건축물(ZEB) 구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창호에 내장된 필름은 20~50um(마이크로미터) 두께의 투명 PET 원단 2겹으로 제작됐다. 외측 원단에는 태양에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