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피플

서울 지역 청소년성문화센터 8개 센터, 세계 월경의 날 맞이 온라인 공동협력 캠페인 진행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서울 지역 8개의 청소년성문화센터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청소년성문화센터는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47조에 따라 설립된 아동,청소년 성교육 전문 기관이다. 서울 지역에는 광진, 동작, 드림(양천구), 송파, 아하!(영등포구), 은평, 중랑, 창동(도봉구) 총 8개 센터가 운영되고 있다.

8개의 청소년성문화센터는 5월 28일 세계 월경의 날을 기념해 온라인 공동협력 캠페인을 진행한다. 세계 월경의 날인 5월 28일은 평균 월경 기간인 '5일'과 월경 주기인 '28일'의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월경 그럴 수도 있지'로 월경을 숨기거나 감춰야 한다는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퀴즈 참여 활동으로 진행된다.

캠페인은 5월 22일(월)부터 28일(일)까지 진행되며, 22일부터 각 기관의 소셜 미디어(SNS) 또는 홈페이지 등을 통해 참여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각 청소년성문화센터는 공동협력 캠페인뿐 아니라 가족과 아동,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5월 특별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먼저 초등 고학년 연령 대상 프로그램으로는 △사춘기, 느리게 걷다.(광진) △월경탐구생활(동작) △사춘기이제다알겠니?(송파) △밤과 사춘기 사이(창동)가 진행된다. 초등 고학년 연령을 포함해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월경탐구생활(드림) △나의 월경에게(송파) △월경. 당당하고 건강하게!(아하)가 있다.

초등 저학년과 양육자가 함께하는 가족 프로그램으로는 △아기는 어떻게 생겨요(은평) △동화랑 그림이랑 동그란 가족캠프(중랑)가 진행된다.

연령과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온라인 성년식(드림) △괜찮아, 월경이야(광진) △보라매 패밀리 축제, 알록달록 성평등 부스(동작) △드림축제-미니월경박람회(드림) △송파구청소년축제, HUG(송파) △영등포 어린이날 기념 가족친화 행사 부스(아하) △어린이날 대축제(은평) △은평구 유스페스티벌(은평) △다양한 우리는 모두 소중해!(중랑) △사회복지박람회-월경에도 권리가 있다(중랑)가 진행된다.

이뿐만 아니라 서울 지역 청소년성문화센터는 연중 상시 프로그램으로 대상별, 주제별 성교육을 진행한다. 성교육 체험관에서 진행되는 체험관 성교육과 신청 기관에서 진행되는 찾아가는 성교육이 있다.

주제별 성문화 캠페인, 청소년 동아리 등 어린이,청소년의 즐겁고 안전하며, 주체적인 성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교육,문화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각 센터별로 별도 문의가 가능하다.

위 내용은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서울 지역 청소년을 위해 청소년 정책 및 활동, 청소년 시설의 홍보를 지원하는 보도자료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엔지니어링, 창호 기술로 ‘녹색기술인증’ 획득… 탄소저감형 건축 솔루션 제시 현대엔지니어링(대표이사 주우정)이 차양 필름을 커튼월 창호에 내장해 에너지 절감과 탄소배출 저감 효과를 높인 ‘일사조절 필름 일체형 성능가변 창호 기술’을 개발하고, 해당 기술로 녹색기술인증(GT-25-02424)을 획득했다고 12일(수) 밝혔다. 녹색기술인증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이 「탄소중립기본법」에 따라 에너지 및 자원 절약, 온실가스 및 오염물질 배출 저감에 기여하는 유망 기술을 평가하고 인증하는 제도다. 현대엔지니어링은 2024년 7월 HDC현대산업개발, 이건창호, 대진(DAEJIN)과 4자간 협약을 체결한 이후, 해당 기술을 공동 연구해 최근 개발을 완료했다. 해당 창호 기술은 커튼월 창호 틀(프레임)에 말림식(롤 스크린 방식) 필름 구동장치가 내장된 구조로, 외부 기온이나 냉·난방 가동 여부에 따라 필름을 내리거나 올려 선택적으로 운용할 수 있다. 이는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동시에 온실가스 배출을 실질적으로 줄일 수 있는 탄소저감형 건축 솔루션으로, 향후 제로에너지건축물(ZEB) 구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창호에 내장된 필름은 20~50um(마이크로미터) 두께의 투명 PET 원단 2겹으로 제작됐다. 외측 원단에는 태양에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