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피플

서울 지역 청소년성문화센터 8개 센터, 세계 월경의 날 맞이 온라인 공동협력 캠페인 진행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서울 지역 8개의 청소년성문화센터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청소년성문화센터는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47조에 따라 설립된 아동,청소년 성교육 전문 기관이다. 서울 지역에는 광진, 동작, 드림(양천구), 송파, 아하!(영등포구), 은평, 중랑, 창동(도봉구) 총 8개 센터가 운영되고 있다.

8개의 청소년성문화센터는 5월 28일 세계 월경의 날을 기념해 온라인 공동협력 캠페인을 진행한다. 세계 월경의 날인 5월 28일은 평균 월경 기간인 '5일'과 월경 주기인 '28일'의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월경 그럴 수도 있지'로 월경을 숨기거나 감춰야 한다는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퀴즈 참여 활동으로 진행된다.

캠페인은 5월 22일(월)부터 28일(일)까지 진행되며, 22일부터 각 기관의 소셜 미디어(SNS) 또는 홈페이지 등을 통해 참여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각 청소년성문화센터는 공동협력 캠페인뿐 아니라 가족과 아동,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5월 특별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먼저 초등 고학년 연령 대상 프로그램으로는 △사춘기, 느리게 걷다.(광진) △월경탐구생활(동작) △사춘기이제다알겠니?(송파) △밤과 사춘기 사이(창동)가 진행된다. 초등 고학년 연령을 포함해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월경탐구생활(드림) △나의 월경에게(송파) △월경. 당당하고 건강하게!(아하)가 있다.

초등 저학년과 양육자가 함께하는 가족 프로그램으로는 △아기는 어떻게 생겨요(은평) △동화랑 그림이랑 동그란 가족캠프(중랑)가 진행된다.

연령과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온라인 성년식(드림) △괜찮아, 월경이야(광진) △보라매 패밀리 축제, 알록달록 성평등 부스(동작) △드림축제-미니월경박람회(드림) △송파구청소년축제, HUG(송파) △영등포 어린이날 기념 가족친화 행사 부스(아하) △어린이날 대축제(은평) △은평구 유스페스티벌(은평) △다양한 우리는 모두 소중해!(중랑) △사회복지박람회-월경에도 권리가 있다(중랑)가 진행된다.

이뿐만 아니라 서울 지역 청소년성문화센터는 연중 상시 프로그램으로 대상별, 주제별 성교육을 진행한다. 성교육 체험관에서 진행되는 체험관 성교육과 신청 기관에서 진행되는 찾아가는 성교육이 있다.

주제별 성문화 캠페인, 청소년 동아리 등 어린이,청소년의 즐겁고 안전하며, 주체적인 성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교육,문화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각 센터별로 별도 문의가 가능하다.

위 내용은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서울 지역 청소년을 위해 청소년 정책 및 활동, 청소년 시설의 홍보를 지원하는 보도자료다.


미디어

더보기
계룡건설 철인3종 선수단, 제106회 전국체전 철인3종 전 종목 석권... 종합 우승으로 대회 2연패 계룡건설 철인3종 선수단이 제106회 전국체육대회에서 대전광역시 대표로 출전해 철인3종 전 종목 금메달을 획득하며 창단 최초 3관왕의 역사를 써나갔다. 10월 18일 부산 영도구 국립해양박물관 일원에서 열린 철인3종 남자 일반부 개인 경기에서 전국 시·도를 대표하는 53명의 선수들과 경쟁 끝에 권민호 선수가 1시간 47분 16초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어 박상민 선수가 1시 48분 20초로 은메달, 최규서 선수가 1시간 48분 53초로 4위로 결승선을 통과하며 개인 금·은메달 및 상위권 기록과 함께 남자 일반부 단체 1위로 금메달을 획득했다. 선수단은 2024년 105회 전국체전 금메달에 이어 2년 연속 금빛 질주를 이어가며 다시 한번 계룡건설 철인3종의 위상을 드높였다. 10월 19일 열린 혼성 릴레이 경기에서도 박찬욱 선수와 권민호 선수가 대전시청 정혜림, 박가연 선수와 함께 팀을 이뤄 출전해 금메달의 영광을 차지했다. 특히, 대전시 대표로 출전한 계룡건설 남자팀과 대전시청 여자팀은 개인전과 단체전 그리고 혼성릴레이 결과를 종합 합산한 결과 전 종목 석권, 2년 연속 종목 종합 우승을 차지하며 대전 철인3종 역대 최고 성적을 거뒀다. 계룡건설 철인3종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