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피플

국민체육진흥공단, 2023 스포츠 실무맞춤 인재양성 교육 ‘취·창업 프로그램’ 실시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주최, 장관 박보균)와 국민체육진흥공단(주관, 이사장 조현재)은 스포츠 분야 취,창업 활성화를 위해 '2023 스포츠 실무맞춤 인재양성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스포츠산업 구인난 해소와 취업준비생들의 역량 향상, 스포츠산업 발전을 위해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한국능률협회가 운영하며, 취업교육인 'STEP UP' 프로그램과 스포츠 창업 교육인 'START UP'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SPORTS 'STEP UP' 프로그램은 스포츠분야 기업 취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기획,행정 직무, 마케팅 직무, 디지털(영상) 직무의 3가지 분야를 모집하며, 수료자에게는 10만원 상당의 도서 구입비 지원, 자소서 및 면접 1:1 컨설팅과 관련직무 민간자격증 취득 기회를 제공한다. 

 

교육 기간은 6월 20일(화)부터 7월 17일(월)까지며, 기본교육 15시간과 직무교육 50시간을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또한 우수 수료자로 선발되는 교육생을 대상으로 8월 1일(화)부터 3개월간 스포츠분야 기업 실무인턴십 기회를 부여한다. 

 

스포츠산업 분야 취업을 준비하는 희망자는 전공과 상관없이 6월 16일(금)까지 '2023 스포츠 실무맞춤 인재양성'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접수할 수 있다. 

 

SPORTS 'START UP' 프로그램은 스포츠산업 창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7월 10일(화)부터 8월 27일(일)까지 25시간의 창업 기본 교육과 40시간의 실전 창업 교육을 진행하고, 수료자 전원에게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진행하는 공모전인 '2023 SPORTS-UP 챌린지'에 연계지원 및 1:1 창업컨설팅을 진행한다. 

 

'START UP' 프로그램은 6월 12일(월)부터 7월 3일(월)까지 모집하며, '2023 스포츠 실무맞춤 인재양성'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접수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DL건설, 의정부 신곡동 아파트 현장 사고 관련 입장 발표 DL건설이 지난 8일 의정부 신곡동 아파트 현장에서 발생한 사고와 관련해 깊은 애도의 뜻과 사과를 전하며, 전사적인 안전 강화 대책을 발표했다. DL건설은 “이번 사고로 안타깝게 유명을 달리하신 고인께 깊고도 무거운 애도의 뜻을 표하고, 유가족분들께도 진심으로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며, “사고 직후 모든 현장의 작업을 즉시 중지하고, 전사적으로 긴급 안전점검을 실시해 안전이 확실하게 확인되기 전까지는 작업 중지를 해제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나아가 생업을 위해 출근한 근로자분들이 안전하게 일하고 퇴근할 수 있도록, 안전한 현장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DL건설은 “안전체계에 대한 확신을 이루어 내기 위해 대표이사 이하 전 임원, 팀장, 현장소장은 보직을 걸고 현장 안전을 위한 업무에 임할 것”이라며, “사즉생의 각오와 회사의 명운을 걸고 반드시 안전한 현장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표이사와 CSO(최고안전책임자)를 포함한 전 임원, 팀장, 현장소장이 자발적으로 동참해 11일 일괄 사표를 제출했다. 한편 DL건설은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안전결의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우선 11일 본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이후 안전이 확인되어 작업이 재개된 현

LIFE

더보기
KB금융, 7월 ‘문화가 있는 날’ 맞아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 공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7월 30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미술의 역사와 현재를 조명하는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공개했다.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은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보다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문화재 무료 개방, 영화·전시·스포츠 관람 할인 등 전국 문화시설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금융은 단색화 열풍과 국제 아트페어 개최 등 전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K-미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제작했다. KB금융과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 기획하였으며, 국내 1호 전업 도슨트인 김찬용 전시 해설가가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이번 영상은 단색화 열풍을 중심으로 민족 고유의 미의식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미술기법을 발전시켜 온 한국미술의 역사를 설명한다. 단색화(DANSAEKWHA)’는 우리말 고유명칭 그대로 불리는 화풍으로, 2010년대부터 세계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1970년대 급격한 산업화와 서구화 속에서 전통적인 동양적 사유와 미감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작품들로, 제한된 색조와 형태, 질감을 사용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