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민의 ‘문과 남자의 과학 공부’ 출간 기념 오디오매거진 ‘유시민의 문·과·공’ 발간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돌베개 출판사가 유시민 작가의 '문과 남자의 과학 공부' 출간을 기념해 오디오매거진 '유시민의 문,과,공'을 발간했다. 

 

과학 공부의 즐거움에 빠진 작가 유시민이 '과학×인문학 이야기', '문과 남자의 과학 공부'로 던지는 질문은 무엇일까. 책 속 과학과 인문학 이야기로 책 밖에서 어떤 이야기를 이어 나갈 수 있을까. 

 

돌베개 출판사는 머릿속 이해에 그치는 독서가 아닌 실천과 행동으로 이어지는 독서를 위한 메타 독서 콘텐츠로서 오디오매거진 '유시민의 문,과,공'을 6월 27일 오후 5시 팟캐스트 포털 '팟빵'에서 전격 공개했다. 

 

총 6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이 콘텐츠에는 유시민과 정희진, 박문호의 대담이 담겨 있다. 과학과 인문학에 대해 각자 그리고 함께 이야기하는 대담에는 인문학과 과학의 통섭, 개인과 사회의 통합을 위한 통찰이 있다. 

 

'유시민의 문,과,공' 이용권은 인터넷 서점 등에서 '문과 남자의 과학 공부'를 구매하면 사은품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팟빵에 로그인한 뒤 이용권에 표기된 선물 코드를 입력하면 해당 콘텐츠를 청취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KB금융, 7월 ‘문화가 있는 날’ 맞아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 공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7월 30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미술의 역사와 현재를 조명하는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공개했다.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은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보다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문화재 무료 개방, 영화·전시·스포츠 관람 할인 등 전국 문화시설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금융은 단색화 열풍과 국제 아트페어 개최 등 전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K-미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제작했다. KB금융과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 기획하였으며, 국내 1호 전업 도슨트인 김찬용 전시 해설가가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이번 영상은 단색화 열풍을 중심으로 민족 고유의 미의식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미술기법을 발전시켜 온 한국미술의 역사를 설명한다. 단색화(DANSAEKWHA)’는 우리말 고유명칭 그대로 불리는 화풍으로, 2010년대부터 세계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1970년대 급격한 산업화와 서구화 속에서 전통적인 동양적 사유와 미감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작품들로, 제한된 색조와 형태, 질감을 사용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