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내 인생작 추천하면 무료 정주행 채널 개설해 준다!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MBC가 무료 정주행 채널 '엠빅라이브' 채널 100개 개설을 기념하여 특별 이벤트를 준비하였다.  

 

해당 이벤트는 '엠빅라이브' 100개 채널에 개설되지 않은 프로그램 중 총 3개를 추천하면 선별을 통해 무료 정주행 채널을 개설해 주는 이벤트로,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상품권 및 커피 쿠폰 등의 경품이 제공된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는 엄선한 20개 MBC 프로그램 중 '좋아요' 버튼을 누르면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으며, 희망하는 프로그램이 없는 경우 '한 줄 게시판'으로 프로그램을 직접 추천할 수도 있다. 자세한 참여 방법은 MBC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 (https://event.imbc.com/v2/event/info?seqNo=MzE=)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 기간은 8월 30일(수) 오후 4시까지다. 

 

MBC '엠빅라이브'는 MBC FAST(Free Ad-supported Streaming TV) 채널로, , , , 등 오랜 사랑을 받아온 MBC 프로그램을 로그인 없이 24시간 무료로 골라볼 수 있는 실시간 채널 서비스다. 올해 6월 , , , 등 MBC 및 MBC 플러스의 다양한 명작 프로그램을 추가하여 총 100개 채널로 이용자들의 채널 선택권을 확대했다. 이는 지상파 3사 무료 스트리밍 채널 중 가장 많은 수다.  

 

특히, , , 등을 정주행 할 수 있는 '시트콤 채널', , , 등이 제공되는 '음악 채널', 그리고 , , 등 어린이들을 위한 '키즈 채널'처럼 이용자 취향을 세분화해 서비스하는 특화한 채널은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엠빅라이브' 100개 채널은 iMBC.com(PC/모바일)에서 로그인 없이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며,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MBC앱을 다운받으면 편리하게 시청이 가능하다.  

 

MBC '엠빅라이브'를 운영 대행하고 있는 iMBC는 "종영 후에도 계속해서 사랑받는 MBC 프로그램들이 아주 많은데, 앞으로도 시청자들과의 소통을 통해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해서 제공할 예정이며, 이용자들의 다양한 요구와 관심을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히는 한편, '시간과 공간, 세대를 뛰어넘어 MBC 프로그램을 함께 추억하고 교감할 수 있는 온라인 장의 역할로 엠빅라이브가 기능하기를 바란다.'라며 서비스에 대한 기대를 드러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KB금융, 7월 ‘문화가 있는 날’ 맞아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 공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7월 30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미술의 역사와 현재를 조명하는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공개했다.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은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보다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문화재 무료 개방, 영화·전시·스포츠 관람 할인 등 전국 문화시설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금융은 단색화 열풍과 국제 아트페어 개최 등 전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K-미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제작했다. KB금융과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 기획하였으며, 국내 1호 전업 도슨트인 김찬용 전시 해설가가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이번 영상은 단색화 열풍을 중심으로 민족 고유의 미의식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미술기법을 발전시켜 온 한국미술의 역사를 설명한다. 단색화(DANSAEKWHA)’는 우리말 고유명칭 그대로 불리는 화풍으로, 2010년대부터 세계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1970년대 급격한 산업화와 서구화 속에서 전통적인 동양적 사유와 미감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작품들로, 제한된 색조와 형태, 질감을 사용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