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피플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제2회 산해진미 플로깅 행사 전북서 개최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의욱)는 '제2회 안녕! 산해진미(山海眞美) 함께할게' 플로깅 행사를 9월 9일 전라북도 전주시에 위치한 한옥마을 인근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1회 플로깅 행사는 올해 6월 22일 제주도의 제주 올레길 20코스에서 성황리 개최된 바 있다. 

 

전라북도 자원봉사센터(이사장 고영호)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탄소중립 자원봉사 활동에 관한 시민의 관심도를 높이고, 청년 세대의 적극적인 자원봉사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먼저 전주시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한옥마을과 전주천에서 생태 교육과 놀이 활동이 가미된 플로깅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전주전통문화연수원에서는 테라리움 만들기, 방패연 만들기, 자전거 발전기 체험 등과 같은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전북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전라북도 문화관광재단, 전주문화재단, 평화사회복지관, KT CS 전북디지털배움터도 함께하며, 행사를 즐기러 온 시민들에게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 등을 제공한다.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 안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을 간접적으로 체험해볼 기회가 될 것이라며, 지역의 대표적 관광명소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플로깅 행사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안녕! 산해진미(山海眞美) 함께할게' 캠페인은 '폐플라스틱과 쓰레기로부터 산(山과) 바다(海)를 지켜 참(眞)으로 아름다운(美) 지구를 만들자'는 SK이노베이션의 사내 캠페인을 확대 운영함으로써 시민이 기후변화 대응에 직접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돼 올해로 3년째를 맞고 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삼성금융네트웍스, '모니모, 나만의 AI 영상 만들기' 이벤트 진행 삼성금융네트웍스(이하 '삼성금융')는 'New 모니모' 오픈을 기념한 이벤트로, AI를 활용하여 사진을 영상으로 만들어주는 '모니모 나만의 AI 영상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니모는 2022년 4월 선보인 삼성금융의 통합 앱으로, 최근 개편을 통해 고객 맞춤 기능을 강화하고 고객 관점에서 메뉴를 재구성하였다. '모니모 나만의 AI 영상 만들기' 이벤트는 12월 31일까지 모니모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고객은 모니모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 오래된 흑백 사진 컬러영상으로 바꾸기 ▲ 드레스, 턱시도 입고 레드카펫 걷기 ▲ 산타 옷 바꿔 입고 크리스마스 인사하기 ▲ 유럽의 왕과 왕비로 변신하기 중 원하는 컨셉을 선택하고, 사진을 업로드하면 AI를 활용하여 제작된 영상을 받아볼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인당 1회 제공되며, 제작된 영상을 공유하고 친구를 초대하면 최대 3회까지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한편 모니모는 12월 31일까지, 고객의 연말정산 유형을 확인하고 선물을 증정하는 연말정산 유형 테스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모니모에서 준비한 연말정산 퀴즈를 풀면 연말정산 유형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최대 1만원의 모니머니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