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피플

올 추석 선물은 상생과 가치를 담은 사회적경제 상품과 함께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조주연, 이하 센터)는 사회적경제 제품의 판로 확장과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를 위해 다양한 유통채널들과 협력하고 있다. 이러한 배경 아래 올해 센터는 11번가, 쿠팡에 이어 9월 4일~12월 31일 롯데ON에서 '사회적경제 제품 판매 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은 '굿템꿀템 득템찬스'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추석 명절 선물 세트부터 식품, 생활용품, 패션잡화까지 사회적경제 기업 제품 900여 종을 소개한다. 세부 카테고리는 △식품 △생활/건강 △의류/잡화 △뷰티 △반려/취미/문구 △가구/침구/인테리어 △LED/전등 등이다. 

 

중증장애인의 직업재활서비스와 고용 기회를 제공하는 사회복지법인 다운회 아름다운의 해다미 발효 원액(오미자, 복분자, 매실, 오디) 선물 세트는 이웃과 함께하며 더 큰 정을 나누는 추석 명절 선물로 제격이다. 

 

엔컴페니언의 식물성 대체가죽과 친환경 원단을 이용한 지갑과 가방, 디자인과 퀄리티 모두 우수한 르마스크의 지갑/액세서리는 MZ세대 등 다양한 연령층에 어필하는 가치소비 상품으로 주목할 만하다. 

 

간편한 단백질 식품인 생딸기 프로떡과 어르신 먹거리 보장을 위해 힘쓰는 복지유니온의 효반 간편식은 일반 즉석식품 대비 25~30% 이상 나트륨 함량을 낮춰 좋은 먹거리를 찾는 가족 및 어르신 선물용으로 추천한다. 

 

길어진 연휴, 아이들과 무엇을 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지 고민하는 부모라면 취약계층 작가의 사진과 그림을 상품화한 구르미 퍼즐, 친환경 미술공예로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는 더스티치의 조명/액자/그립톡 등 DIY 만들기 키트는 어떨까. 

 

이번 기획전은 롯데온 검색창에서 '서울시사회적경제기업관'을 입력하거나 롯데온 '파트너스' 탭에서 확인하면 된다. 해당 기간 20% 중복 할인 쿠폰과 30% 반짝 할인 쿠폰이 제공되므로 다양한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말아야 한다. 관련 문의는 센터 지식플랫폼실로 하면 된다. 

 

조주연 센터장은 '사회적경제 기업은 취약계층 고용, 기후위기 대응 등을 통해 시민의 일상을 바꾸는 혁신과 변화에 기여하고 있다'며 '이러한 사회적경제 온라인 시장 진출을 위한 신규 채널로 롯데 통합 온라인 커머스 롯데ON과 협력하게 됐으며, 기획전을 통해 참여기업이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다양한 소비자와 만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미디어

더보기
대우건설 정원주 회장, 아누틴 찬위라꾼 태국 총리 예방 대우건설은 지난 11월 18일 정원주 회장이 태국 정부청사에서 아누틴 찬위라꾼 (Anutin Charnvirakul) 태국 총리를 예방, 신규 사업 추진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예방에서 정원주 대우건설 회장은 “대우건설의 52년 건설 노하우와 최근 베트남에서의 성공적인 부동산 개발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태국에서도 현지업체와 긴밀하게 협력하며 디벨로퍼로 적극적인 역할을 희망한다”며, “한류에 기반한 다양한 산업을 개발사업에 접목시킨 K시티를 조성하여 관련 한국 업체의 투자 확대 및 경제 활성화라는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내고자 한다”고 현지 사업 진출 의지를 밝혔다. 특히 정회장은 “K컬쳐를 공연할 수 있는 아레나를 건설하게 되면 K팝 뿐 아니라 K뷰티, K푸드, K클리닉 등 연계 사업을 확장 유치하여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하며, “대우건설이 마스터 디벨로퍼가 되면 타 한국 업체들이 대우건설을 믿고 추가 투자를 하게 되는 이른바 더블, 트리플 외화투자로 이어지게 되는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아누틴 찬위라꾼 총리는 “한국의 베트남 투자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데, 대우건설이 태국에도 많은 관심을 갖고 투자해 주기를 희망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