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토이미지 X SBS, 고퀄리티 영상 판매 개시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SBS에서 제작했던 드라마, 다큐, 뉴스, 예능 등의 영상소스를 SBS와 별도의 계약 없이 개인 및 기업이 비교적 편리하게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유토이미지는 SBS의 고품질 영상을 판매하는 '유토이미지 X SBS 아카이브'를 구축, 운영한다고 밝혔다. 유토이미지 이용 고객이라면 SBS 제작진이 직접 촬영하고 편집한 영상을 내려받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최근 SNS 및 유튜브 등 영상을 제작해 올리는 개인과 기업이 많아졌다. 이러한 제작자들은 SBS의 영상을 삽입해 영상을 제작하고 싶더라도 고액의 영상 이용료 및 복잡한 계약 관계로 인해 사용하지 못하거나 불법적으로 SBS의 영상을 캡처해 이용하는 등 어려움이 많았다. 

 

이제는 유토이미지를 유료로 이용하고 있다면 추가 비용 없이 이용 중인 플랜으로 SBS 영상까지 다운로드할 수 있다. 유토이미지 베이직샵(사진, 일러스트, 아이콘, 그래픽, 템플릿, PPT, 영상)에는 MP4 영상, 유토이미지 플러스샵(사진, 일러스트, 영상)에는 MOV 영상이 매일 업데이트 된다. 1컷에 1000원도 안 되는 금액으로 SBS 고화질 MOV 영상까지 이용할 수 있다(https://www.utoimage.com/sbsevent.htm). 

 

또한 판매 중인 영상 외 배우가 나온 장면 등 필요한 영상이 있다면 SBS와 연계해 판매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현재 론칭 기념 이벤트로, 유토이미지에 신규 회원가입을 진행하면 SBS 영상 포함 베이직샵의 모든 콘텐츠 3컷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을 즉시 지급하며, 구매 이력이 없는 회원에게는 12개월 정액제 플랜을 최저가에 이용할 수 있도록 20% 할인 쿠폰도 지급한다. 

 

유토이미지는 일일 디자인소스 업데이트량 업계 1위, 검색 환경에 집중한 UIUX, 트렌드,이슈 맞춤 컬렉션 제안이라는 3가지 전략으로 운영되고 있다. 더불어 이번에 추가된 SBS 영상 외에도 더욱 다양한 영상소스를 지속해서 배포할 계획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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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7월 ‘문화가 있는 날’ 맞아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 공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7월 30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미술의 역사와 현재를 조명하는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공개했다.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은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보다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문화재 무료 개방, 영화·전시·스포츠 관람 할인 등 전국 문화시설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금융은 단색화 열풍과 국제 아트페어 개최 등 전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K-미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제작했다. KB금융과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 기획하였으며, 국내 1호 전업 도슨트인 김찬용 전시 해설가가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이번 영상은 단색화 열풍을 중심으로 민족 고유의 미의식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미술기법을 발전시켜 온 한국미술의 역사를 설명한다. 단색화(DANSAEKWHA)’는 우리말 고유명칭 그대로 불리는 화풍으로, 2010년대부터 세계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1970년대 급격한 산업화와 서구화 속에서 전통적인 동양적 사유와 미감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작품들로, 제한된 색조와 형태, 질감을 사용하여